기도

399일: 성도들이 주님의 상 집회에서 아버지를 만족하시도록 하는 경배를 드릴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한국복음서원 0 2,665 2021.07.26 09:43
399일: 성도들이 주님의 상 집회에서 아버지를 만족하시도록 하는 경배를 드릴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성도들이 주님의 상 집회의 마지막 부분에서 그들 자신을 훈련하여 아버지를 만족시키는 진정한 경배, 그분께서 찾으시며 그분의 경륜 안에 있는 참된 경배, 영 안에 있으며 제물들이신 그리스도를 가진 경배를 드릴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요 4:23-24, 찬송가 , 11장, 1, 7-8절).

요 4:23-24 — 그러나 참된 경배자들이 영 안에서 진실함으로 아버지께 경배할 때가 오고 있는데, 바로 지금입니다. 왜냐하면 아버지는 이렇게 경배하는 사람들을 찾으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영이시니, 경배하는 사람들은 영 안에서 진실함으로 경배해야 합니다.”

영한동번 찬송가, 11장, 1, 7-8절
1. 다 영 안에 영과 함께
영을 사용하여
영이신 아버지 하나님
찬송합니다
7. 내 전체 주의 형상 되어
나타나도록
영 안에 항상 기도하며
주만 바라봐
8. 오 아버지여 영인 당신
찬양합니다
영 사용하여 영 안에서
찬미합니다

사역의 말씀에서 발췌
내가 하나님께 드리는 참된 경배에 관하여 싸운 지 사십 년이 넘었다. 이 전쟁에서 아직 이기지 못했다. 왜냐하면 우리의 집회들에서도 여전히 전통적인 어떤 것들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우리에게는 제물들이신 그리스도의 실재가 별로 많지 않다. 여러분은 교회 집회에 올 때마다 여러분의 속죄제물과 번제물과 소제물이신 그리스도를 가지고 와야 한다. 사실상 우리는 다 모든 제물들이신 그리스도를 가지고 집회에 와야 한다. …
많은 기독교 단체들이 실행하고 있는 경배 방식은 전통적인 요소로 이루어진다. … 비록 우리는 그러한 예배 순서를 따르지는 않을지라도 여전히 너무 많은 부분이 전통의 영향 아래 있을지 모른다. 그러므로 우리는 아버지를 만족시켜 드리는 그러한 경배를 드리기 위하여 우리 자신을 훈련해야 한다. 아버지 하나님께서 갈망하시는 경배는 영 안에서 제물들의 실재이신 그리스도로 드리는 경배이다.(위트니스 리 전집, 1982년, 2권, 요한의 글에 있는 성막과 제물들의 성취, 15장, 247-248쪽)
아버지 하나님께서 찾으시는 경배는 주님의 상 집회에서 실행될 수 있고 또 실행되어야 한다. 아버지는 여러 세기 동안 그러한 경배를 찾으셨고, 많은 믿는 이들 역시 찾고 있다. 주님의 상 집회의 마지막 부분은 아버지께 경배하는 것이다. 우리는 아버지에 대한 우리의 경배가 더욱 높아지기를 계속 추구하여, 아버지께서 찾고 계시는 것을 가지실 수 있게 해야 한다.
비록 우리는 주님의 상 집회를 누리지만 무엇이 아버지에 대한 경배를 귀중하게 만드는지에 관해서는 분명하지 않을 수 있다. 집회가 ‘날것’의 상태가 아니라 훈련과 연습을 통해 자라고 성숙한 데서 나올 때에, 그러한 집회가 귀한 것이다. 오늘 많은 그리스도인 단체의 집회에서의 경배는 ‘날것’이거나 전통적이거나 낡아 있다. 우리의 집회가 배움과 훈련을 통해 성숙에 이르도록 자란 결과라면 그 집회 안에서의 경배는 특별하고도 귀중할 것이다. …
주님은 요한복음 4장 23절과 24절에 계시된, 아버지께 드리는 참된 경배가 그 장의 앞부분에서 그분께서 말씀하신, 생수이신 주님을 마시는 것(10, 14절)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을 우리에게 보여 주셨다. 사실상 이 두 가지는 하나이다. 우리가 생수이신 주님을 마심으로써 만족하게 될 때 우리는 이러한 만족을 가지고 아버지께 오는데, 이것이 아버지께서 찾고 계시는 경배이다. 주님께서 요한복음 4장 23절에서 경배에 대해 말씀하실 때 ‘아버지’라는 칭호를 사용하셨으므로, 경배는 그분의 경륜인 그분의 분배하심과 관련된 문제이다. 이것은 신성한 분배 안에서의 경배이며, 만족하게 하는 생수이신 주님을 우리가 마시는 것과 직결된다.(위트니스 리 전집, 1979년, 1권, 여러 주일 집회에서의 교통, 221-223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