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385일: 성도들이 빠른 결과를 기대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인내하면서 수고하고 힘쓸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한국복음서원 0 2,609 2021.07.12 08:59
385일: 성도들이 빠른 결과를 기대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인내하면서 수고하고 힘쓸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성도들이 장애물에 의해 중단하거나 후퇴하는 것에 낙심하지 않고 빠른 결과를 기대하지 않으면서 그들 안에서의 신성한 운행에 따라 성도들이 지속적으로 인내하면서 수고하고 힘쓰는 길을 취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골 1:28-29 및 각주 281, 행 20:20, 31, 엡 4:11-13).

골 1:28-29 — 우리가 그분을 전파하여 온갖 지혜로 각 사람에게 권면하고 각 사람을 가르치는 것은, 각 사람을 그리스도 안에서 충분히 성장한 사람으로 하나님께 드리기 위한 것입니다. 이것을 위하여 나도 내 안에서 능력으로 운행하시는 분의 운행에 따라 수고하며 분투하고 있습니다.

골 1:28 각주 2, 충분히 성장한 — 혹은, 온전한, 완전한, 성숙한. ‘온전한’은 질에 있어서 완벽한 것을 가리키고, ‘완전한’은 양에 있어서 완벽한 것을 가리킨다. 사도의 사역은 그리스도를 전파하든, 온갖 지혜로 사람들에게 권면하고 가르치든, 전적으로 그리스도를 사람들에게 공급하는 것이었다. 이것은 그들이 신성한 생명 요소이신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람으로써, 온전하고 완전하게 되어 충분히 성장한 사람이 되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행 20:20, 31 — 그리고 나는 유익한 것이라면 무엇이든지 대중 앞에서나 이 집 저 집에서 주저하지 않고 여러분에게 선포하고 가르쳤으며, … 그러므로 여러분은 늘 깨어 있도록 하십시오. 내가 삼 년 동안 밤낮 쉬지 않고 눈물로 각 사람을 훈계하던 것을 기억하십시오.

엡 4:11-13 — 그분께서 직접 어떤 사람들은 사도로, 어떤 사람들은 신언자로, 어떤 사람들은 복음 전파자로, 또 어떤 사람들은 목자 및 교사로 주셨습니다. 이것은 성도들을 온전하게 하여 그 사역의 일을 하게 하려는 것, 곧 그리스도의 몸을 건축하게 하려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우리 모두가 믿음에서의 하나와 하나님의 아들에 관한 온전한 지식에서의 하나에 이르게 하고, 충분히 성장한 사람에 이르게 하며, 그리스도의 충만의 신장의 분량에 이르게 하려는 것입니다.

사역의 말씀 발췌
우리 가운데 어떤 사람은 복음을 가지고 사람을 방문하기를 실행했지만 빠른 결과를 기대했기 때문에 쉽게 낙심했을지 모른다. 그러나 우리는 일 년 중 45주 동안 지속적으로 수고할 필요가 있다. 우리가 일주일에 한두 번, 세 시간씩 인내를 가지고 지속적으로 나간다면, 일 년 안에 두 명의 남아 있는 열매를 얻을 것이다. 우리는 많은 결과를 기대하지 말아야 한다. 우리는 다만 수고해야 한다. 기대하는 것은 막연한 것이지만 수고하고 분투하는 것은 실제적인 것이다. 우리가 열매를 보든 보지 못하든, 일 년 내내 다만 나가야 한다. 우리는 자신을 헌신하여 주님께 드려야 한다.(주님을 섬기고자 하는 이들에게 주신 말씀, 14장, 147-149쪽)
우리 가운데 어떤 사람은 복음을 가지고 사람을 방문하기를 실행했지만 빠른 결과를 기대했기 때문에 쉽게 낙심했을지 모른다. 그러나 우리는 일 년 중 45주 동안 지속적으로 수고할 필요가 있다. 우리가 일주일에 한두 번, 세 시간씩 인내를 가지고 지속적으로 나간다면, 일 년 안에 두 명의 남아 있는 열매를 얻을 것이다. 우리는 많은 결과를 기대하지 말아야 한다. 우리는 다만 수고해야 한다. 기대하는 것은 막연한 것이지만 수고하고 분투하는 것은 실제적인 것이다. 우리가 열매를 보든 보지 못하든, 일 년 내내 다만 나가야 한다. 우리는 자신을 헌신하여 주님께 드려야 한다.(주님을 섬기고자 하는 이들에게 주신 말씀, 14장, 149쪽)
당신이 어떤 길을 취하든지 당신은 빠른 수확을 기대하지 말고 인내와 오래 참음으로 끊임없이 그것을 행하여야 한다. 모든 농부는 그들이 빠른 수확을 거둘 수 없다는 것을 안다. 빠른 수확은 빈궁한 수확을 의미한다. 농부는 추수의 시기가 올 때까지 그들의 농작물을 돌보는 데 인내해야 한다. 어느 기간이 지나면 당신은 몇몇 새로운 사람을 남아 있는 열매로 얻게 될 것이다. 이것이 복음 안에서 당신의 꾸준한 수고에 대한 보상이 될 것이다.(활력 그룹의 훈련과 실행, 3장, 79-80쪽)
우리의 소망은 그분의 영광을 가지고 오시는 그리스도 안에 있으며, 그것은 또한 오는 왕국의 보상 안에 있다. 소망의 인내는 우리의 믿음의 일이 오래 지속되게 하는 생명력이다. 그러한 인내를 통해 우리는 각종 실망과 낙담과 불가능들을 정복할 수 있으며 또한 각종 반대와 장애와 좌절들을 극복할 수 있다. 그러한 인내는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왕국을 위해 죄인들을 얻고, 믿는 이들을 먹이고, 성도들을 온전케 하고,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를 건축하는 것으로 귀결된다.(활력 그룹의 훈련과 실행, 12장, 221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