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383일: 성도들이 자신의 영적인 자녀들 속에 그리스도의 형상이 이루어지기까지 그들을 위하여 해산하는 진통을 겪을 수 있도록 …

한국복음서원 0 2,460 2021.07.12 08:54
383일: 성도들이 자신의 영적인 자녀들 속에 그리스도의 형상이 이루어지기까지 그들을 위하여 해산하는 진통을 겪을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성도들이 자신의 영적인 자녀들 속에 그리스도의 형상이 이루어지기까지 그들을 위하여 해산하는 진통을 겪는 것을 배우는데서 사도의 본을 따를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갈 4:19).

갈 4:19 — 나의 자녀인 여러분, 여러분 속에 그리스도의 형상이 이루어지기까지 나는 다시 여러분을 위하여 해산하는 진통을 겪습니다.

사역의 말씀 발췌
갈라디아서 4장 19절에서 바울은 자신을 자녀를 낳는 아버지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갈라디아의 믿는 이들을 그리스도 안에서 자신에게서 출생한 자녀들이라고 생각하고 있다(고전 4:15, 몬 10 참조). 이것 역시 그들의 애정에 호소하는 것이었다.
바울은 다시 갈라디아 믿는 이들을 위해서 해산하는 진통을 겪고 있다고 말했다. 진통이란 아이를 낳을 때의 고통스러운 수고를 말한다. 이 비유에서 바울은 자신을 아이를 낳는 어머니로 비유하고 있다. 그는 처음에 갈라디아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할 때, 그들의 거듭남을 위해 그처럼 수고했다. 그들이 바울이 전파한 복음에서 벗어났기 때문에 그들 안에 그리스도의 형상이 이루어지기까지 다시 수고하는 것이다. 이 구절에서 바울은 자신을 자녀를 낳는 아버지와 해산의 진통을 겪는 어머니 둘 다에 비유했다. 그렇다면 그는 아버지였는가, 어머니였는가? 그는 상황에 따라서 둘 모두였다. 한쪽의 경우에는 자녀를 낳는 아버지였지만, 다른 경우에는 해산의 진통을 겪는 어머니였다. …
처음에 바울의 복음 전파를 통해 그들이 거듭났을 때 그들 안에 그리스도께서 태어나셨지만, 그리스도의 형상은 이루어지지 않았다. 이제 사도는 그들 안에 그리스도의 형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시 해산의 진통을 겪는다. 우리 안에 그리스도의 형상이 이루어지게 하는 것은 그리스도께서 우리 안에 충만히 자라시게 하는 것이다. 처음에 우리가 회개할 때 그리스도께서 우리 안으로 태어나셨고, 그러고 나서 그분은 우리 그리스도인 생활에 있어서 우리 안에 사신다(갈 2:20). 그리고 우리가 성숙할 때 우리 안에 그분의 형상이 이루어질 것이다. 이것은 성년이 된 아들들이 되기 위해서,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축복을 물려받는 상속자들이 되기 위해서, 신성한 아들의 자격 안에서 성숙되기 위해서 필요하다.(갈라디아서 라이프 스타디, 23장, 228-229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