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381일: 사도 바울이 자신을 통해 얻고 온전케 되고 건축된 이들을 자랑했던 본을 성도들이 따를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한국복음서원 0 1,658 2021.07.09 08:46
381일: 사도 바울이 자신을 통해 얻고 온전케 되고 건축된 이들을 자랑했던 본을 성도들이 따를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사도 바울이 자신을 통해 얻고 온전케 되고 건축된 이들을 자랑했던 본을 성도들이 따를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살후 1:3-4, 빌 2:16-17, 고후 9:2, 1:14).

살후 1:3-4 — 형제님들, 우리가 여러분에 관하여 늘 하나님께 감사드리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의 믿음이 크게 자라나고 서로에 대한 여러분 각 사람의 사랑도 증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이 온갖 박해와 환난을 참으면서 여전히 인내와 믿음을 가지고 있는 것에 대해서, 우리는 하나님의 교회들 가운데서 여러분을 자랑스럽게 여깁니다.

빌 2:16-17 — 생명의 말씀을 밝히십시오. 그래서 내가 헛되이 달리지 않았고 헛되이 수고하지도 않았다는 것을 그리스도의 날에 자랑하도록 해 주십시오. 그러나 여러분의 믿음의 희생 제물과 믿음의 봉사 위에 내가 전제물로 부어지더라도, 나는 기뻐하며, 여러분 모두와 함께 기뻐합니다.

고후 9:2 — 왜냐하면 내가 여러분의 열의를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나는 마케도니아 사람들에게 “아가야에서는 일 년 전부터 이 일을 준비해 왔습니다.”라고 하면서 여러분에 대하여 자랑하였습니다. 여러분의 열정이 그들 중 많은 사람을 분발시켰습니다.

고후 1:14 — 여러분도 이미 우리를 부분적으로는 알고 있지만, 우리 주 예수님의 날에는 우리가 여러분의 자랑거리가 되고, 마찬가지로 여러분도 우리의 자랑거리가 된다는 것입니다.

사역의 말씀 발췌
데살로니가후서 1장 3절과 4절에서 바울은 “형제님들, 우리가 여러분에 관하여 늘 하나님께 감사드리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의 믿음이 크게 자라나고 서로에 대한 여러분 각 사람의 사랑도 증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이 온갖 박해와 환난을 참으면서 여전히 인내와 믿음을 가지고 있는 것에 대해서, 우리는 하나님의 교회들 가운데서 여러분을 자랑스럽게 여깁니다.”라고 말한다. 3절에서 바울은 믿는 이들의 믿음과 사랑에 대하여 말한다. 그는 그들의 믿음이 자라고 있으며 그들의 사랑이 증가되고 있다고 말한다. 데살로니가전서 3장 2절에서 바울은 그가 그들의 믿음을 위하여 데살로니가 사람들을 견고하게 하고 격려하기 위해 디모데를 보냈다고 말한다. 데살로니가전서 3장 10절에서 우리는 바울이 그들의 믿음이 부족한 것을 온전케 하기 위하여 거듭 그들을 보도록 애썼다는 것을 본다. 데살로니가전서 3장 12절에서 바울은 믿는 이들의 사랑이 증가되기를 촉구했다. “또 주님께서 우리가 여러분을 사랑하는 것처럼 여러분도 서로에 대한 사랑과 모든 사람에 대한 사랑이 증가하여 넘치도록 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데살로니가전서 4장 9절에서 바울은 계속해서 그들에게, 그들이 하나님의 가르침을 받아 서로 사랑하고 있다고 말한다. 그러므로 데살로니가전서에서 바울은 믿는 이들의 믿음이 온전케 되고 그들의 사랑이 증가되고 넘치게 되기를 관심했다. 이제 데살로니가후서 1장 3절에서 바울은 그들의 믿음이 매우 자라고 그들의 사랑이 증가되고 있음으로 인하여 사도들이 하나님께 감사드리고 있다고 말함으로, 데살로니가에 있는 새로운 믿는 이들을 격려한다. 이것은 바울이 믿음과 사랑의 문제를 반복해 말하면서 격려의 말을 추가하고 있음을 가리킨다.(데살로니가후서 라이프 스타디, 5장, 43-44쪽)
빌립보서 2장 16절에서 바울은 자랑하는 것에 대하여 말하고, 17절에서는 기뻐하는 것에 대하여 말한다. 이 구절들에서 자랑과 기뻐한다는 단어는 동의어로 간주될 수 있다. 바울은 믿는 이들의 생명의 말씀을 밝힘 안에서 자랑할 수 있었고 그들의 믿음의 희생 제물 안에서 기뻐할 수 있었다. 16절에서 우리는 말씀을 밝힘과 관계된 자랑을 가지며, 17절에서는 믿는 이들의 희생 제물과 관계된 기쁨을 갖는다. 마치 믿음의 희생 제물이 생명의 말씀을 밝힘과 동등한 것처럼, 17절에 있는 기뻐함과 16절에 있는 자랑함은 동의어이다. 우리는 다시 한번 여기에 있는 믿음이, 그리스도께 속한 우리의 체험과 누림과 그리스도를 얻음의 총체임을 본다.(빌립보서 라이프 스타디, 50장, 483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