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360일: 성도들이 개인적으로 활력화되고 동반자들과 함께 활력화되어 그들이 '낚시하기 위해' 갈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한국복음서원 0 1,916 2021.06.18 15:51
360일: 성도들이 개인적으로 활력화되고 동반자들과 함께 활력화되어 그들이 '낚시하기 위해' 갈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성도들이 개인적으로 활력화되며 함께 수고하는 몇몇 동반자들과 함께 활력화되어 그들이 '새로운 물고기'들을 얻을 때까지 '낚시하기 위해 갈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단 1:6, 딤후 2:22).

단 1:6 — 이들 가운데 유다 자손으로 다니엘과 하나냐와 미사엘과 아사랴가 있었다.

딤후 2:22 — 그대는 청년의 정욕을 피하고, 순수한 마음으로 주님을 부르는 사람들과 함께 의와 믿음과 사랑과 화평을 추구하십시오.

사역의 말씀 발췌
우리는 주님 및 추구하는 성도들과 함께 가깝고 친밀하고 철저한 교통을 가질 필요가 있다. 주님과만 교통을 갖는 것은 불충분하다. 우리는 또한 성도들과의 교통 안에 있어야 한다. 우리는 함께 수고할 동역자를 얻을 필요가 있다. 성경의 본에 따르면 다니엘은 세 명의 동역자가 있었다(단 1:6). 나는 당신이 세 명의 동역자를 얻도록 격려하고 싶다. 당신에게 동역자를 달라고 장로들에게 청하지 말라. 주님으로 하여금 당신을 누군가에게 인도해 주시도록 구한 후에 한 사람을 교통 안에서 당신의 동역자로 만들라. 그러면 당신은 몇 명의 동역자를 얻을 수 있다. 자연히 당신과 당신의 동역자는 매우 훌륭한 소그룹이 될 것이다.
장로들은 조직적인 방법으로 그룹을 형성하려 해서는 안 된다. 그것은 역사하지 않는다. 장로들은 먼저 성도들이 활력화되도록 그들을 일으켜야 한다. 당신이 일단 활력화되면 당신은 동역자가 필요하다는 깊은 느낌을 갖게 될 것이다. 그럴 때 당신은 당신이 하나의 그룹에 연결되도록 몇 명을 얻는 데 주님의 인도를 따를 필요가 있다. 이것은 유기적인 그룹이 될 것이며, 결국 이 그룹은 활력화될 것이다. 네 명의 성도로 이루어진 그룹이 가장 적절한 인수이다. 이때 더 많은 성도들을 구하지 말라. 대신에 새로운 고기를 얻기 위하여 고기 잡으러 나갈 수 있을 정도까지 활력화되라. 네 명의 성도로 이루어진 당신의 유기적인 그룹이 활력화될 때 당신은 당신에게 연결될 더 많은 성도를 찾을 필요가 없게 될 것이다. 대신에 당신은 새로운 고기를 얻기 위하여 고기 잡으러 나갈 것이다.(활력 그룹의 훈련과 실행, 1장, 49-50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