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352일: 성도들이 그리스도에 관한 기쁜 소식을 선포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한국복음서원 0 2,796 2021.06.10 09:14
352일: 성도들이 그리스도에 관한 기쁜 소식을 선포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성도들이 그리스도의 놀라운 위격과 그분의 측량못할 풍성들에 관한 기쁜 소식을 선포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눅 2:10-11, 행 5:42, 롬 1:1-4, 엡 3:8).

눅 2:10-11 — 천사가 그들에게 말하였다.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보십시오, 내가 모든 백성을 위한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을 여러분에게 전합니다. 오늘 다윗의 동네에서 여러분에게 구주가 나셨으니, 곧 그리스도 주님이십니다.

행 5:42 — 그들은 날마다 성전에서 그리고 이 집 저 집에서, 예수님께서 그리스도이시라는 복음을 쉬지 않고 가르치며 전하였다.

롬 1:1-4 — 그리스도 예수님의 노예요 부름받은 사도인 바울은 하나님의 복음을 위하여 분별되었습니다. 이 복음은 하나님께서 그분의 신언자들을 통하여 성경에 미리 약속하신 것이며, 하나님의 아들에 관한 것입니다. 이 아들은, 육체에 따라 말하자면 다윗의 씨에서 나셨고, 거룩한 영에 따라 말하자면 죽은 사람들 가운데서 부활하시어 능력으로 하나님의 아들로 인정되셨습니다. 이분은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엡 3:8 — 하나님께서 모든 성도들 중에 가장 작은 이보다 더 작은 나에게 이 은혜를 주신 것은, 그리스도의 측량할 수 없는 풍성을 이방인들에게 복음으로 전하게 하시고

사역의 말씀 발췌
로마서 1장 3절에서 바울은 복음이 하나님의 아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에 관한 것이라고 말한다. 복음의 주된 관심은 죄 사함도 아니고, 혼들을 얻는 것도 아니고 죄인들을 천당 가도록 구원하는 것도 아니다. 복음은 바로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의 인격이다. 복음은 교리도, 가르침도, 종교도 아니다. 그것은 놀라운 인격이다.(로마서 라이프 스타디, 51장, 592쪽)
사실상 여러분은 ‘복음으로 전파하다’라는 문구가 헬라어로는 단 한 단어인 것을 깨달아야 한다. 이 단어는 ‘전파하다’에 대한 평범한 헬라어 단어가 아니다. 이것은 어떤 것을 복음으로 전파하는 것, 즉 어떤 것을 좋은 소식으로 전파하는 것을 의미하는 단어이다. 그러므로 바울에게 있어서 그의 복음은 모든 것을 포함하신 그리스도이다. 달리 말하자면, 그의 복음은 그리스도의 측량할 수 없는 풍성이다. 이런 의미에서 에베소서 전체가 하나의 복음인데, 그것은 바울이 전파한 복음의 내용이 바로 그리스도의 측량할 수 없는 풍성이기 때문이다. 그의 복음은 다만 죄에 관한 것이 아니고, 다만 지옥에 가는 것에 관한 것도 아니다. 또한 다만 여러분이 회개하고 믿음으로 죄들을 용서받아서, 하나님과 화목하게 되고, 영원한 멸망에서 구원받으며, 영원한 생명을 얻는 것에 관한 것도 아니다. 비록 여러분이 복음의 내용에 영원한 생명을 포함시킨다 하더라도, 그것은 여전히 바울이 전파한 것과는 비교가 되지 않는다. 그는 그리스도의 측량할 수 없는 풍성을 복음으로 전파했다.(가정 집회, 3장, 53-54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