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351일: 성도들이 복음의 기쁜 소식을 선포하며 살아 낼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한국복음서원 0 2,858 2021.06.08 07:56
351일: 성도들이 복음의 기쁜 소식을 선포하며 살아 낼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성도들이 복음의 기쁜 소식, 오늘 세상이 필요한 좋은 소식을 선포하며, 성도들이 또한 복음을 살며 그들이 확산하는 기쁜 소식의 본이 되도록 기도합시다(시 68:11과 각주11 1 , 112, 사 40:9, 살전 1:5과 각주 51).

시 68:11 — 주님께서 명령을 내리시니 / 기쁜 소식 전하는 여인들이 큰 군대가 되었다네.

시 68:11 각주 1, 전하는 — 이것은 그리스도의 승리와 그분께서 하나님의 선민의 몫으로 얻으신 전리품에 대한 기쁜 소식을 전파하는 것을 상징한다(시 68:12-13). 우리는 기쁜 소식을 전파하고 있는 동안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해 얻으신 전리품이신 삼일 하나님을 누린다(참조 시 68편 12절 각주 4, 13절 각주 2).

시 68:11 각주 2, 여인들 — 이들은 약한 사람들(벧전 3:7), 즉 그리스도 안의 모든 믿는 이들을 상징한다(비교 고후 12:9-10). 이들은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얻으신 승리(시 68:12상)의 기쁜 소식을 선포하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사람들이다.

사 40:9 — 기쁜 소식을 가져오는 시온아 / 높은 산으로 올라가거라. / 기쁜 소식을 가져오는 예루살렘아 / 힘껏 네 목소리를 높여라, / 두려워하지 말고 높여라. / 유다의 성들에게 말하기를 / “너희의 하나님을 보아라!” 하여라.

살전 1:5 — 왜냐하면 우리의 복음이 단지 말로만이 아니라, 능력과 성령과 큰 확신으로 여러분에게 이르렀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여러분을 위하여 여러분 가운데서 어떠한 사람들이었는지는 여러분이 알 것입니다.

살전 1:5 각주 1, 어떠한 사람들 — 사도들은 복음을 전했을 뿐만 아니라, 복음을 살았다. 사도들의 복음 사역은 단지 말로만 수행된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능력을 나타내는 생활, 즉 성령 안에 있고 믿음의 확신 안에 있는 생활로 수행된 것이었다. 사도들은 그들이 전파한 기쁜 소식의 본이었다.

사역의 말씀 발췌
이제 우리는 반드시 기본적이고도 근본적인 질문을 해 보아야 한다. 복음이란 무엇인가? … ‘복음’이라는 단어는 좋은 소식, 또는 기쁨의 통보를 의미한다. 복음이란 그것을 듣는 이들을 기쁘게 하는 소식이다. 그것은 하나님으로부터, 하늘로부터의 좋은 소식이다.(로마서 라이프 스타디, 51장, 590쪽)
시편 68편 11절은 이렇게 말한다. “주님께서 명령을 내리시니 / 기쁜 소식 전하는 여인들이 큰 군대가 되었다네.” 주님은 소식을 주시고, 여자들은 그 기쁜 소식을 공포한다. 남자는 강한 자이나, 여자는 더 약한 그릇이다(벧전 3:7). 여러분은 겉모습이나 명목상으로는 남자일지 모르나, 사실상 우리는 모두 여자이다. 우리는 모두 약한 사람이다. 기쁨의 소식을 공포하는 모든 사람은 강한 사람이 아니라 약한 사람이다. 일을 성취하기 위해 여러분은 강한 사람이 되어야 한다. 그러나 소식을 공포하기 위해서 여러분은 강한 이가 될 필요가 없다. 우리는 모두 소식을 공포해야 한다.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지만, 우리는 소식을 공포할 수 있다. 우리는 사람들에게 그리스도께서 승리자이시고, 그리스도께서 승천하셨으며, 그리스도께서 포로가 된 적군의 행렬을 이끄셨다고 말할 수 있다! 할렐루야! 우리는 그리스도를 하늘에 올려 보낼 수는 없지만 그 소식을 전할 수는 있다. 나는 정말 약한 사람이다. 사실상 다만 여자이다. 그러나 나는 어떤 것을 할 수 있다. 소식을 공포할 수 있다. 시편 68편 12절은 이렇게 말한다. “군대를 거느린 왕들이 도망하는구나. / 그들이 도망하는구나!” 이것이 소식이다. 적군은 패배당했다!(위트니스 리 전집, 1969년, 1권, 어떻게 모여야 하는가?, 14장, 322-323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