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350일: 성도들이 하나님의 말씀의 지체들로서 그들도 또한 하나님의 신탁으로서 그분을 위해 말한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도록 기…

한국복음서원 0 3,172 2021.06.07 08:55
350일: 성도들이 하나님의 말씀의 지체들로서 그들도 또한 하나님의 신탁으로서 그분을 위해 말한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성도들이 하나님의 맏아들이신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의 말씀, 곧 하나님의 말씀과 분배를 위한 하나님의 신탁이시라는 것과, 그분의 형제들인 그들도 하나님의 말씀의 지체들로서 하나님의 신탁, 곧 하나님의 확산과 그리스도의 증가를 위한 하나님의 말씀과 분배라는 것을 깨달을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롬 8:29, 요 1:1, 3:29상, 30, 34, 6:63, 엡 4:29과 각주 3, 골 4:6, 벧전 4:11상).

롬 8:29 —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미리 아신 사람들을 그분의 아들의 형상과 같은 형상을 이루게 하시려고 또한 미리 정하셨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그분의 아들을 많은 형제들 가운데서 맏아들이 되게 하시려는 것이었습니다.

요 1:1 — 태초에 말씀께서 계셨다. 말씀은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며, 말씀은 곧 하나님이셨다.

요 3:29상, 30, 34 — 신부를 얻는 사람은 신랑이지만, … 그분은 증가하셔야 하고, 나는 감소되어야 합니다. …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보내신 그분은 하나님의 말씀을 하시며, 또 그 영을 한량없이 주시기 때문입니다.

요 6:63 — 생명을 주시는 분은 그 영이십니다. 육체는 무익합니다. 내가 여러분에게 한 말이 영이요 생명입니다.

엡 4:29 — 어떤 나쁜 말도 여러분의 입 밖에 내지 말고, 오히려 듣는 사람들을 건축하는 데 좋은 말을 필요에 따라 하여 그들에게 은혜를 끼치도록 하십시오.

엡 4:29 각주 3, 은혜 — 은혜는 우리의 누림과 공급이신 그리스도이다. 우리의 말은 다른 이들에게 이러한 은혜를 전달하는 것이 되어야 한다.

… 골 4:6 — 소금으로 맛을 내는 것처럼, 여러분의 말에 항상 은혜가 있도록 하십시오. 그러면 여러분은 각 사람에게 어떻게 대답해야 할지를 알게 될 것입니다.

벧전 4:11상 — 말씀을 전하려는 사람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전하고,

사역의 말씀 발췌
그리스도의 번성은 그리스도의 증가인 그분의 신부를 위해 말함을 통하여 하나님께서 확장되신 것이다. 침례자 요한은 “신부를 얻는 사람은 신랑이지만… 그분은 증가하셔야 하고, 나는 감소되어야 합니다.”(요 3:29-30)라고 말했다. 이 증가는 신부이다.
그리스도는 그 영을 한량없이 분배하시기 위해 하나님의 말씀을 말하신다(요 3:34). 우리의 말함에는 분배하시는 그 영께서 뒤따르셔야 한다.
그분께서 말하시고 믿는 이들이 받아들인 그분의 말씀은 영과 생명을 공급한다(요 6:63). 우리가 말한 하나님의 말씀이 다른 사람들의 영 안에 받아들여질 때, 그것은 그들에게 영과 생명이 된다. 그리스도의 번성은 그분의 말씀하심과 우리의 말함을 통해 하나님께서 확장되시는 것이다. 그분의 말씀하심과 우리의 말함은 똑같아야 한다. 그분의 말씀하심과 우리의 말함에는 그 영께서 뒤따르셔야 한다.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말씀이시며 우리는 그리스도의 지체들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의 지체들이다. 그와 같이 우리는 하나님의 신탁의 말씀을 말하는 이들로서 그리스도의 번성과 증가를 위해 하나님을 확장하는 이들, 곧 말하는 이들이 되어야 한다. …
하나님의 신약 경륜 안에서, 말씀하시는 하나님은 아들 안에서 말씀하신다(히 1:2). …
하나님의 말씀(요 1:1)이신 하나님의 맏아들께서 하나님의 신탁의 말씀을 말하시는 분으로서 하나님의 영원한 경륜을 수행하시기 위해 하나님을 말하고 분배하신 것처럼, 하나님의 말씀의 지체들인 하나님의 많은 아들들도 하나님의 신탁의 말씀을 말하는 이들로서 하나님의 확장과 그리스도의 증가를 위해 하나님을 말하고 분배한다. 하나님의 맏아들은 하나님의 신탁의 말씀을 말하시는 분이시며 우리는 많은 아들들이다. 이것은 많은 아들들이 하나님의 신탁의 말씀을 말하는 이들로서, 하나님께서 확장되시게 하고 그리스도께서 증가되시게 한다는 의미이다. …
사복음서에서 우리는 하나님-사람의 생활을 하시는 예수님을 보고, 사도행전에서는 그러한 생활을 하는 제자들을 본다. 그들이 주님에 의해 제자가 되었기 때문에 주님은 그들이 그분의 증인들이 될 것이라고 말씀하셨다. 그들은 또한 그리스도의 지체들, 그리스도의 부분들로서 하나님을 확장하고, 그리스도를 번성하게 하며, 그리스도를 증가시킨다. 이 장에서 중요한 세 단어는 ‘확장’, ‘번성’, ‘증가’이다. 하나님의 확장, 그리스도의 번성, 그리스도의 증가는 우리가 그리스도를 생명으로 분배하여 그리스도의 몸을 산출하고 건축하기 위해 하나님의 말씀을 말함으로써 이루어진다.(위트니스 리 고봉 메시지, 9권, 활력 그룹, 3장, 106-108, 112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