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349일: 성도들이 말씀을 말하기 위한 모든 기회를 붙잡을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한국복음서원 0 3,056 2021.06.07 08:47
349일: 성도들이 말씀을 말하기 위한 모든 기회를 붙잡을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성도들이 일상 생활에서 온갖 종류의 사람들에게, 그리고 집회에서도 말씀을 말하기 위한 모든 기회를 붙잡을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막 16:15, 행 8:4, 고전 14:31, 골 3:16, 딤후 4:2).

막 16:15 —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온 세상에 가서 모든 창조물에게 복음을 선포하십시오. 행 8:4 — 흩어진 사람들은 두루 다니며 하나님의 말씀을 복음으로 전하였다.

고전 14:31 — 왜냐하면 여러분 모두가 한 사람씩 신언할 수 있는데, 이렇게 함으로써 모든 사람이 배우고 모든 사람이 격려를 받게 되기 때문입니다.

골 3:16 — 온갖 지혜를 사용하여 그리스도의 말씀이 여러분 안에 풍성히 거하도록 하되, 시와 찬송과 영적인 노래들로 서로 가르치고 권면하고 여러분의 마음에서 은혜로 하나님께 찬송함으로써 거하도록 하십시오.

딤후 4:2 — 말씀을 선포하십시오.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준비하고 있으십시오. 매사에 오래 참고 가르침으로써, 가책받게 하고 책망하고 권유하십시오.

사역의 말씀 발췌
집회를 부요하게 하고 살아 있게 하기 위해서, 반드시 우리는 성경에 있는 주님의 말씀을 말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우리는 단지 말씀을 읽는 것이 아니라 말하기를 배워야 한다. 또한 우리는 집회에서 말씀을 단체적으로 말하는 것도 배워야 한다. 이런 실행은 주님의 자녀들 가운데서 새로운 것이다. 집회에 참석한 모든 사람들은 그의 영을 사용해야 하고 또 말하는 것과 듣는 것에 온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한 사람이 말할 때 다른 사람들은 들어야 한다. 우리가 거룩한 말씀을 말해 내고 해방하는 말을 할 때, 하나님의 말씀의 풍성이 모든 참석자들을 감동시킬 수 있도록 번성하게 될 것이다. 우리는 반드시 이것을 실행해야 한다. …
우리는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날마다 여러 부류의 사람들에게 그리스도를 말하는 사람들이 되어야 한다(행 5:42, 8:4, 딤후 4:2). 우리는 모든 지파, 언어, 백성, 민족의 사람들에게 그리스도를 말해야 한다(계 5:9). 마가복음 16장 15절에서 주 예수님은 모든 창조물에게 복음을 전하라고 우리에게 명령하셨다. 이것은 우리가 우리의 주변에 있는 모든 것들에게 말을 할 정도까지 복음 전파의 부담을 가져야 함을 가리킨다. 우리는 산들, 나무들, 강들, 동물들 그리고 창조물 전체에게 말해야 한다. 우리가 이것을 실행한다면, 우리는 말하는 데 있어서 훈련될 것이다. 이것은 우리로 하여금 능력을 가지고 말을 하도록 우리를 강화할 것이다. 만일 우리가 서투르게 말한다면, 그것은 우리의 말을 약화시킬 것이고 또한 우리가 말하는 내용도 약화시킬 것이다. 이런 이유로 우리는 아무도 없을지라도 항상 그리스도를 말하는 것을 연습해야 한다. 언제나 우리에게는 말할 대상인 모든 창조물이 있다. 내가 청년 때 이것을 실행했음을 주님께 감사드린다.
내가 말하는 문제에 관해 성도들에게 말할 때, 어떤 이들은 그들이 말할 적당한 때가 아니라고 말한다. 그들의 인식에 따르면 우리가 말하기 위한 알맞은 때가 전혀 없다. 그러나 우리로 전화로 통화하기 위한 시간은 많이 갖고 있다. 한담은 언제라도 가능하지만 그리스도를 말하기 위해 낼 수 있는 시간은 전혀 없는 것처럼 보인다. 이렇기 때문에 바울은 디모데에게,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하나님의 말씀을 말하라고 명령했다(딤후 4:2). 우리가 말하기에 알맞은 때이든 ‘좋지 않은 때’이든 관계없이 우리는 여전히 말해야 한다. 우리의 의무는 그리스도를 말해 내는 것이다. 그리스도를 말하는 것은 결코 그릇된 것이 아니다.(그리스도의 몸의 건축을 위해 그리스도를 말함, 4장, 49-51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