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318일: 활력화되고 있는 성도들이 주님의 인도를 따라서 아직 활력화되지 않은 다른 성도들을 접촉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한국복음서원 0 131 05.06 08:45
318일: 활력화되고 있는 성도들이 주님의 인도를 따라서 아직 활력화되지 않은 다른 성도들을 접촉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활력화되고 있는 성도들이 주님의 인도를 따라서 아직 활력화되지 않은 성도들을 접촉하여 그들을 활력 동반자로 삼아 그들과 활력 그룹을 형성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행 11:25-26, 딤후 2:2, 22, 마 18:19-20).

행 11:25-26 — 바나바가 사울을 찾으러 다소에 가서, 그를 만나 안디옥으로 데리고 왔으며, 두 사람은 만 일 년 동안 교회에 모여서 수많은 사람을 가르쳤다. 그리고 안디옥에서 제자들이 처음으로 그리스도인이라 불리게 되었다.

딤후 2:2, 22 — 그대는 많은 증인들 앞에서 나에게 들은 것들을, 다른 사람들을 가르칠 자격이 있는 신실한 사람들에게 맡기십시오. … 그대는 청년의 정욕을 피하고, 순수한 마음으로 주님을 부르는 사람들과 함께 의와 믿음과 사랑과 화평을 추구하십시오.

마 18:19-20 — 다시 내가 진실로 여러분에게 말합니다. 여러분 가운데 두 사람이 땅에서 무엇을 구하든지 마음을 같이하면,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께서 그들을 위하여 다 이루어 주실 것입니다. 왜냐하면 두세 사람이 내 이름 안으로 모인 곳에는 나도 그들 가운데 있기 때문입니다.”

사역의 말씀 발췌
나는 교회가 어떻게 나아갈 것인지에 대해, 내가 사역했던 기간을 통틀어 최근처럼 부담을 가진 적이 없다. 최근에 나는 우리가 합당하게 예비되었다고 느끼든 느끼지 않든 행동을 취해야 한다는 사실에 대해 분명해졌다. 일에 대한 부담이 없다면 기도의 부담을 받기가 어렵다. 우리가 첫 번째로 취해야 할 단계는 우리의 그룹에 속하지 않은 성도들을 접촉하는 것이다. 다수의 성도가 약하고 나이가 들었기 때문에 많은 활동을 하거나 활력 그룹에 속할 역량이 없다. 우리는 그러한 사람들을 먼저 접촉하지 말고, 우리가 느끼기에 활력화될 수 있고 활력 그룹으로 인도할 수 있는 사람들을 접촉해야 한다. 우리의 행동의 첫 번째 단계는 믿지 않는 죄인이나 친척이나 이웃을 접촉하는 것이 아니라, 아직 활력화되지 않은 지체를 접촉하는 것이다. 우리는 기도하면서, 우리가 접촉할 수 있는 사람들을 선택해야 한다.
또한 우리는 뒤로 물러난 어떤 이들을 회복하라는 주님의 인도를 느낄지도 모른다. 우리 가운데 누군가는 그들을 회복하고 활력화할 부담을 짊어져야 한다. 우리는 뒤로 물러난 사람을 회복하려 할 때 너무 많이 말해서는 안 된다. 그 대신 계속해서 그를 방문해야 한다. 우리는 한 사람을 회복하기 위해 일 년을 들일 준비를 해야 한다. 이제 우리는 뒤로 물러난 사람들을 포함하여 활력화될 수 있는 사람들을 접촉하러 갈 필요가 있다. 만일 그들이 활력화된다면 우리보다 더욱 활력화될지도 모른다. …
합당한 사람은 때로 단 한 번의 접촉을 통해 누군가를 부흥시킬 수 있다. 어떤 형제는 뒤로 물러난 한 형제를 위해 수고하는데, 삼 년 동안 아무런 성과가 없다. 그러나 뒤로 물러난 그 형제를 누군가가 단 한 번 접촉할 때, 그 형제는 우리의 그룹 집회에 오고 싶어 할지도 모른다. …
나는 우리가 더욱 활력화되는 길이 다른 사람들을 접촉하는 것이라고 믿는다. 우리가 다른 사람들을 접촉하기를 더 기다린다면 결코 활력화되지 못할 것이다. 우리는 매주 하루를 분별해서 사람들을 접촉해야 한다. 또한 교회의 정규 집회 외에도 주중에 한 번 활력 그룹 집회를 할 필요가 있다. 우리는 계속해서 주일 아침 집회와 기도 집회에 참석해야 한다.(활력 그룹의 긴급한 필요에 관한 교통(Ⅲ), 24장, 57-59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