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317일: 성도들이 활력화되기 위해 기도하고 매일 아침 개인적으로 부흥되는 실행을 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한국복음서원 0 2,601 2021.05.06 08:43
317일: 성도들이 활력화되기 위해 기도하고 매일 아침 개인적으로 부흥되는 실행을 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성도들이 주님과의 교통과 그들의 죄들을 철저히 자백하고 그들 자신을 헌신하여 기도의 생활 안에 들어가고 기도함으로서 그들 자신이 본질적이고 경륜적으로 그 영의 충만케 하심 안으로 들어갈 수 있도록 기도하고 그들이 매일 아침 개인적으로 부흥되는 실행을 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요일 1:3, 7, 9, 시 110:3, 살전 5:17, 엡 6:18, 행 13:52, 4:31, 갈 5:25, 잠 4:18)

요일 1:3, 7, 9 — 우리가 보고 들은 그것을 여러분에게도 전해 주는 것은 여러분도 우리와 함께 교통을 갖도록 하려는 것입니다. 우리의 교통은 아버지와 또 그분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하는 것입니다. … 그러나 하나님께서 빛 안에 계신 것같이 우리도 빛 안에서 행하면, 우리는 서로 교통을 갖게 되고, 그분의 아들 예수님의 피가 우리를 온갖 죄에서 깨끗하게 합니다. … 우리가 우리의 죄들을 자백하면, 하나님은 신실하시고 의로우셔서 우리 죄들을 용서하시고 모든 불의에서 우리를 깨끗하게 하실 것입니다.

시 110:3 — 주님의 전쟁의 날에 / 주님의 백성이 헌신의 광채 안에서 / 기꺼이 자신을 바치리니 / 주님의 청년들은 주님께 / 새벽의 태에서 나온 이슬과 같을 것입니다.

살전 5:17 — 끊임없이 기도하십시오.

엡 6:18 — 항상 영 안에서 기도하십시오. 이것을 위하여 힘을 다해 늘 깨어 있으며, 모든 성도들을 두고 간구하십시오.

행 13:52 — 제자들은 기쁨과 성령으로 충만하였다.

행 4:31— 그들이 간구하기를 마치자, 모여 있던 곳이 진동하였고, 그들 모두가 성령으로 충일되어, 담대하게 하나님의 말씀을 말하기 시작하였다.

갈 5:25 — 우리가 그 영을 따라 산다면, 또한 그 영을 따라 행합시다.

잠 4:18 — 그러나 의인들의 길은 여명의 빛 같아 / 점점 더 밝게 빛나 한낮에 이른다.

사역의 말씀 발췌
우리는 활력 그룹을 산출하는 방법이 바로, 우리 각 사람이 앞장서서 활력화되어야 하는 것임을 분명히 밝혔다. 활력화되기 위해서는 먼저 주님과 철저한 교통을 가져야 한다. 그러면 우리는 그 교통을 통해, 자신이 완전히 죄로 가득하다는 사실을 깨닫게 될 것이다. 그럴 때 우리는 자신의 죄를 철저히 자백하게 되고, 자연스럽게 다시 한번 자신을 헌신할 것이다. 우리는 “주님, 지금 당신께 제 자신을 새롭게 헌신하기 원합니다.”라고 기도할 것이다. 그러면 그것이 우리를 기도 생활로 이끌 것이다. 이 단계에 이르지 않고서는 그 누구도 쉬지 않고 기도할 수 없다. 우리는 교통과 자백과 헌신이라는 단계를 통과할 때 기도 생활 안으로 들어간다. 이러한 기도 생활 안에서 우리는 본질적인 영, 경륜적인 영, 모든 것을 포함한 영이신 그 영 안으로 들어가도록 기도할 수 있다. 그럴 때 우리의 영을 사용하여 이러한 영을 따르는 것을 배우게 된다. 이렇게 하고 있다면 우리는 참으로 활력적일 것이다. 사실상 이 모든 것은 신약 안에, 특별히 바울의 서신서들 안에 계시되고 밝혀져 있다. …
활력적일 때 우리는 사람들을 접촉할 부담을 갖게 될 것이다. 이것은 단지 장로들이 결정했다는 이유로 이루어지는 일이 아니다. 장로들이 교회의 성도들을 그룹으로 나누고 그 그룹들을 활력 그룹이라고 부르도록 결정할 수도 있다. 그러나 그것들은 동면하는 그룹들이 될 것이다. 우리가 다만 성도들을 그룹에 안배하고 그 그룹들을 활력 그룹이라고 부른다면, 이것은 형식적인 것이다. 이것은 단지 일종의 운동이다. 그러한 그룹들은 결국 이전의 그룹들과 같아질 것이다. 이것은 활력 그룹을 이루는 방법이 아니다. 우리는 그러한 방식을 거절하고 활력적인 방식을 취해야 한다.
우리가 교통, 죄를 자백함, 새롭게 헌신함, 기도 생활, 그 영으로 충만되는 단계를 거치지 않는다면 활력화될 수 없을 것이다. 또한 우리는 서로 철저하고 친밀한 교통을 가질 필요가 있다. 우리는 그룹으로 함께 모일지 모르지만, 아직 그러한 정도의 교통은 하지 못할 수 있다. 그 대신, 우리 모두는 자신을 거의 드러내지 않는다. 우리는 어느 정도까지만 자신을 열고 그 이상은 열지 않는다. 우리는 자신의 상황에 대하여 많은 일을 감추고 숨기려 한다. 그 결과 철저하게 교통하지 못한다. 철저하게 교통하지 못하면, 철저하게 섞이지 못한다. 그러면 우리는 서로를 위한 합당한 중보기도와 서로에 대한 합당한 돌봄과 목양을 볼 수 없다. 이것은 우리가 그다지 활력적이지 않음을 보여 준다.(활력 그룹의 긴급한 필요에 관한 교통(Ⅲ), 24장, 55-57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