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316일: 성도들이 활력적인 이들이 되는데 필사적이게 되도록 기도합시다.

한국복음서원 0 2,809 2021.05.04 07:06
316일: 성도들이 활력적인 이들이 되는데 필사적이게 되도록 기도합시다. 

성도들이 활력적인 이들, 곧 살아있고 활동적인 이들이 되는데 필사적이게 됨으로써 그리스도의 증가이자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 안에서 사는 믿는 이들을 산출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요 15:5, 8, 16, 비교 학 1:8, 겔 36:37과 37절 각주 1).

요 15:5, 8, 16 — 나는 포도나무요, 여러분은 가지들입니다. 그가 내 안에, 내가 그 안에 거하면, 그 사람은 열매를 많이 맺습니다. 왜냐하면 나를 떠나서는 여러분이 아무것도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 여러분이 열매를 많이 맺는 이것으로 내 아버지는 영광스럽게 되시고, 여러분은 내 제자가 될 것입니다. … 여러분이 나를 선택한 것이 아니라, 내가 여러분을 선택하여 세웠습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나가서 열매를 맺고, 그 열매가 계속 남아 있도록 하려는 것이며, 여러분이 내 이름 안에서 아버지께 무엇을 구하든지, 아버지께서 여러분에게 주시도록 하려는 것입니다.

학 1:8 — 너희는 산에 올라가서, 나무를 가져다가 집을 건축하여라. 그러면 내가 그 집으로 말미암아 기뻐하고 영광을 얻을 것이다. 여호와의 말이다.

겔 36:37 — 주 여호와가 이렇게 말한다. 그래도 이스라엘 집이 자기들을 위하여 그렇게 해 달라고 내게 요청해야 할 것이다. 내가 그들의 인수를 양 떼처럼 불어나게 하겠다.

겔 36:37 각주 1, 요청해야 — 주님께서 우리의 인수를 양 떼처럼 불어나게 하시겠다고 약속하셨지만, 우리는 그것을 위하여 기도하고 그분께서 그것을 이루어 주시도록 구해야 한다(비교 눅 10:2).

사역의 말씀 발췌
우리는 필사적이어야 한다. 활력 그룹들이 증가를 얻도록 전진하는 것이 우리에게 생사의 문제가 되어야 한다. 심지어 모일 계획이 없을지라도, 함께 모여 기도할 부담이 우리 안에 있어야 한다. … 활력은 우리의 활동에 달려 있지 않다. 활력은 우리의 기도에 달려 있다. 어떤 사람이 그룹에서 무엇을 하는지를 물을 때 우리가 이렇게 말한다면 놀라울 것이다. “우리는 기도 없이는 살아갈 수 없습니다. 우리는 주님 앞에 필사적입니다. 모든 사람이 기도합니다. 우리의 시간은 오직 기도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것이 내가 듣고자 하는 것이다. 우리는 활력적인 부담을 갖고 활력적인 기도를 해야 한다.
활력 그룹을 가지려면 우리 자신이 활력화될 필요가 있다. 우리는 필사적으로 이렇게 기도해야 한다. “주님, 제철이 올 때, 우리 각 사람에게 남아 있는 열매를 두 명씩 주시기를 구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전진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주님께서 우리의 기도에 응답하실 때까지 기도하고 또 기도해야 한다. 우리는 낙심하거나 실망하지 말고, 주님께서 그분의 말씀을 이루실 것을 온전히 확신해야 한다. 왜냐하면 그분은 우리가 나가서 열매를 맺고 그 열매가 계속 남아 있도록 우리를 선택하여 세우셨다고 말씀하셨기 때문이다.(활력 그룹의 긴급한 필요에 관한 교통(Ⅲ), 23장, 47-48쪽)
활력화된다는 것은 살아 있고 활동적이 된다는 뜻이다. 한 무리의 사람들이 함께 모이고 그들이 참으로 살아 있고 활동적인 활력 그룹이라면, 누구든지 와서 이것을 볼 때 굴복될 것이다. 우리가 매우 활력적이라면, 추구하는 사람들이 우리 가운데 올 때 주님께 사로잡힐 것이다. 활력은 가장 설득력 있는 요인이다. …
이것이 우리가 활력 그룹을 강조하는 이유이다. 우리에게 활력 그룹이 없을지라도 우리는 주님의 회복으로서 여전히 존재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계속 존재하겠지만, 전형적인 미국인들이 증가할 희망은 별로 없을 것이다. 우리가 가질 수 있는 설득력 있는 요인은 활력 그룹뿐이다. 활력적이지 않다면 우리는 끝난 것이다.
우리가 주님을 사랑하고 주님의 회복을 위한다면 무엇을 해야 하는가? 우리는 어떤 대가를 지불해서라도 활력화되어야 한다. 우리에게는 다른 선택이 없다. 우리는 활력화되기를 진지하게 배우고 절대적으로 수행해야 한다. 그러면 다수의 추구하는 사람을 얻을 가능성이 크다. (활력 그룹의 긴급한 필요에 관한 교통(Ⅲ), 25장, 67-68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