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315일: 성도들이 신언자들에 의해 온전케 되며 다른 이들이 신언할 수 있도록 온전케 하기를 배울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한국복음서원 0 3,206 2021.05.03 08:37

315일: 성도들이 신언자들에 의해 온전케 되며 다른 이들이 신언할 수 있도록 온전케 하기를 배울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성도들이 몸의 은사를 받은 지체들인 신언자들에 의해 온전케 되고, 다른 이들이 신언할 수 있도록 온전케 하기 위한 부담을 취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민 11:29하, 고전 14:24-25, 31, 엡 4:11-12).


민 11:29하 — 나는 여호와의 모든 백성이 신언자였으면 좋겠고, 여호와께서 그분의 영을 그들 위에 임하시게 하셨으면 좋겠네!”


고전 14:24-25 — 그러나 모든 사람이 신언하고 있는데, 어떤 믿지 않는 사람이나 다른 언어들을 모르는 사람이 들어온다면, 그는 모든 사람에게 가책을 받고 모든 사람에게 판단을 받아, 그의 마음에 숨은 것들이 드러나게 됩니다. 그리하여 그는 얼굴을 땅에 대고 엎드려 하나님께 경배하며 참으로 하나님께서 여러분 가운데 계신다고 선포할 것입니다.


고전 14:31 — 왜냐하면 여러분 모두가 한 사람씩 신언할 수 있는데, 이렇게 함으로써 모든 사람이 배우고 모든 사람이 격려를 받게 되기 때문입니다.


엡 4:11-12 — 그분께서 직접 어떤 사람들은 사도로, 어떤 사람들은 신언자로, 어떤 사람들은 복음 전파자로, 또 어떤 사람들은 목자 및 교사로 주셨습니다. 이것은 성도들을 온전하게 하여 그 사역의 일을 하게 하려는 것, 곧 그리스도의 몸을 건축하게 하려는 것입니다.


사역의 말씀 발췌

우리는 또한 신언자들에 의해 온전케 됨으로 신언할 수 있게 된다(엡 4:12). 우리 가운데 몇몇 사람은 신언하는 일을 할 수 있다. 우리는 그러한 사람들에게서 온전케 함을 받아야 한다. 우리 가운데 은사 있는 신언자들은 사랑스러운 몇몇 성도들을 접촉해야 한다. 그럴 때 이 성도들은 온전케 되어 신언할 수 있게 된다. 우리는 모두 주님을 위해 말하는 것에 있어서 새로운 시작을 가져야 한다.(오늘날 주님의 회복의 전진, 7장, 182쪽)

이 교통을 실행한다면 우리는 사역의 일을 하는 데까지 온전케 될 것이다. 다시 말해서, 우리가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 건축을 위해 신언하게 되리라는 것이다. 그 후에 우리는 다른 사람들을 온전케 하기 위해 그들에게 가야 한다. 우리 모두가 이것을 한다면 우리는 다 신언자들이 될 것이다. 주님의 회복 안에 있는 모든 성도들이 이런 식으로 신언자들이 된다면 얼마나 좋겠는가! 몇몇 자매들은 그들이 이런 일을 할 수 있을까 의아해할지도 모른다. 구약에는 남자 신언자와 여자 신언자가 다 있다(출 15:20, 삿 4:4, 왕하 22:14). 신약에 의하면 여자도 신언할 수 있다(고전 11:5, 행 2:17-18, 21:9). 온 교회가 함께 모일 때 다 신언할 수 있다고 바울이 말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고전 14:31). 형제들과 자매들이 다 신언할 수 있다. 나는 우리가 이 장에 있는 온전케 하는 교통을 받아서 실행하게 되기를 바란다. 그런 다음 우리는 바울이 했던 방식으로 이 집 저 집으로 다른 사람들을 찾아가 이 교통을 하여 그들을 온전케 할 수 있다. …

이러한 요소들을 실행에 옮긴다면 신언하는 것이 쉬워질 것이다. 두 주간 실행한 후에 우리는 다른 사람들을 온전케 하려는 부담을 질 수 있다. 또다시 두 주 후에는 우리가 온전케 한 이들이 같은 일을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럴 때 교회들은 이런 종류의 살아 있는 온전케 됨으로 충만할 것이다. 두 달간 이러한 활동을 한 후 교회들은 소생되고 분발될 것이다.(교회 건축을 위한 뛰어난 은사, 3장, 49-50, 52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