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313일: 성도들이 온전케 되어 신언을 구성하는 세 가지 요소들을 가지고 말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3)

한국복음서원 0 3,028 2021.05.03 07:26
313일: 성도들이 온전케 되어 신언을 구성하는 세 가지 요소들을 가지고 말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3) 

성도들이 온전케 되어 신언을 구성하는 세 가지 요소들을 가지고 말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세 번째는 하나님의 권익과 경륜에 관하여,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에 관하여, 지방 교회들에 관하여, 세상에 관하여, 각각의 성도들에 관하여, 우리 자신에 관한 이상, 곧 신성한 빛의 비춤을 통한 관점입니다. (엡 1:17-18, 고전 2:11-12, 겔 1:1, 엡 3:3상, 5하, 계 1:10, 12, 4:2, 17:3, 21:10)

엡 1:17-18 —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하나님, 영광의 아버지께서 그분을 온전히 알도록 지혜와 계시의 영을 여러분에게 주셔서 여러분의 마음의 눈을 밝히시어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부르신 그 소망이 무엇인지를 알게 해 주시고 성도들 안에 있는 하나님의 유업의 영광의 풍성이 무엇인지를 알게 해 주시며

고전 2:11-12 — 사람의 일을 사람 속에 있는 사람의 영이 아니면 누가 알겠습니까? 이와 같이 하나님의 일도 하나님의 영이 아니면 아무도 알지 못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세상의 영을 받은 것이 아니라 하나님에게서 오신 그 영을 받았는데, 그것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은혜로 주신 것들을 우리가 알도록 하시기 위한 것입니다.

겔 1:1 — 제삼십 년 넷째 달 곧 그달 초닷새에, 내가 그발강 가에 있는 포로 된 이들 가운데 있을 때, 하늘들이 열렸고 나는 하나님의 이상들을 보았다.

엡 3:3상, 5하 — 하나님께서 이 비밀을 계시로 나에게 알려 주셨습니다. … 지금은 그분의 거룩한 사도들과 신언자들에게 이처럼 분명하게 영 안에 계시해 주셨습니다.

계 1:10, 12 — 주님의 날에 내가 영 안에 있었으며, 내 뒤에서 울리는 나팔 소리 같은 큰 음성을 들었습니다. … 나는 나에게 말한 그 음성을 알아보려고 돌아섰습니다. 돌아섰을 때에 일곱 금등잔대를 보았는데,

계 4:2 — 나는 즉시 영 안에 있었습니다. 보십시오, 하늘에 한 보좌가 놓여 있었고, 그 보좌에 한 분께서 앉아 계셨습니다.

계 17:3 — 내가 영 안에 있었는데, 그 천사가 나를 데리고 광야로 갔습니다. 나는 진홍빛 짐승 위에 앉아 있는 한 여자를 보았습니다. 그 짐승은 모독적인 이름들로 가득하고 일곱 머리와 열 뿔이 있었습니다.

계 21:10 — 내가 영 안에 있는데, 천사가 나를 데리고 크고 높은 산으로 올라가서, 하늘에서 하나님에게서 내려오는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을 나에게 보여 주었습니다.

사역의 말씀 발췌
세 번째로 우리는 하나님의 관심과 교회의 상태와 우리의 상태와 다른 사람들의 상태에 대한 이상을 가져야 한다. 우리는 세상에 대해, 죄인들에 대해, 하나님의 백성들에 대해,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에 대해, 우리 자신에 대해 이상을 가져야 한다. 신언하기 위해 우리는 모든 상황 안에서 모든 것들을 통해 볼 수 있는 분명한 이상을 가져야 할 필요가 있다. 우리의 눈이 열리고 우리 위의 하늘이 분명할 때, 우리는 성령의 감동 아래서 성경의 말씀으로 우리가 본 바를 말할 수 있다. 이것이 신언이 의미하는 바이다. 이 신성한 말함은 생명이신 그리스도를 다른 사람들에게 공급한다. 우리가 이렇게 말할 때, 우리는 말씀과 그 영을 가지며 말씀과 영으로부터 권위와 능력을 갖는다. 신언을 하기 위해 우리에게는 말씀을 배우는 인간적인 요소와, 성령의 감동에 분명한 이상이 더해진 신성한 요소가 필요하다. …
오늘날 하나님은 이 땅에서 오직 하나의 사역만을 갖고 계신다. 이것은 그리스도의 몸을 건축하는 목적을 위하는 유일한 신약의 사역이다. 사역의 일을 하려면 우리는 신언을 실행할 필요가 있다. 신언을 하려 한다면 우리는 날마다 거룩한 말씀에 익숙해지기 위해 말씀을 배워야 한다. 우리는 또한 주님과 교통해야 하며, 그분과의 교통 안에 머물러야 한다. 이것은 우리가 항상 그 영의 흐름 안에 있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럴 때 우리는 언제든지 성령의 영감을 가질 수 있다. 우리가 이러한 사람이라면 우리의 눈을 열릴 것이다. 우리 위의 하늘은 청명할 것이며, 우리는 온 우주에 대한 분명한 조망을 갖게 될 것이다. 우리는 항상 세상의 참된 상황과 교회들의 참된 상황과 동료 믿는 이들의 참된 상황과 우리 자신의 참된 상황을 볼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항상 무언가에 대해 말할 수 있는 것을 가질 것이다. 이 세 가지 요소, 즉 말씀을 배우는 인간적인 요소와 신성한 성령의 영감과 분명한 조망을 갖는다면 우리는 신언할 수 있게 될 것이다.(교회 건축을 위한 뛰어난 은사, 3장, 472, 474-475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