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311일: 성도들이 온전케 되어 신언을 구성하는 세 가지 요소들을 가지고 말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1)

한국복음서원 0 4,001 2021.04.29 07:50
311일: 성도들이 온전케 되어 신언을 구성하는 세 가지 요소들을 가지고 말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1) 

성도들이 온전케 되어 신언을 구성하는 세 가지 요소들을 가지고 말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그 첫째는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인식, 곧 배움이라는 인간적인 요소입니다. (눅 1:46-50 및 46절 각주 1, 딤전 4:6, 딤후 3:15-17).

눅 1:46-50 — 그러자 마리아가 말하였다. “내 혼이 주님을 찬양하며, 내 영이 하나님 나의 구주에 대하여 크게 기뻐한 것은 주님께서 이 여종의 비천한 처지를 돌아보셨기 때문입니다. 이제부터는 모든 세대가 나를 복이 있다 할 것인데, 왜냐하면 능력 있으신 분께서 내게 큰일을 행하셨기 때문입니다. 그분의 이름이 거룩하며, 그분의 긍휼이 그분을 경외하는 사람들에게 대대로 있을 것입니다.

눅 1:46 각주 1, 내 혼이 — 마리아의 시적 찬양은 구약에서 인용한 많은 문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것은 마리아가 구주께서 육체를 입으시기 위한 통로가 될 자격이 있는 경건한 여인이었으며, 예수님께서 하나님의 거룩한 말씀에 대한 지식과 사랑이 가득한 가정 안에서 자라셨다는 것을 가리킨다.

딤전 4:6 — 그대가 이러한 것들을 형제들 앞에 제시한다면, 그대는 믿음의 말씀과 그대가 긴밀히 따른 좋은 가르침의 말씀으로 양육을 받아 그리스도 예수님의 좋은 사역자가 될 것입니다.

딤후 3:15-17 — 또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았기 때문입니다. 이 성경은 그대가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 있는 믿음을 통하여 구원에 이르는 지혜를 얻도록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성경은 하나님께서 숨을 내쉬신 것이며, 가르치고 가책받게 하고 바로잡고 의로 교육하는 데에 유익합니다. 성경은 하나님의 사람을 온전하게 하며, 온갖 선한 일을 위하여 충분히 준비되게 합니다.

사역의 말씀 발췌
우리는 신언하기 위해 온전케 될 필요가 있다. 고린도전서 14장은 신언을 강조하며 높인다. 그것은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의 건축을 위해 가장 뛰어난 은사, 가장 높은 은사로 간주된다. … 신언은 평범한 말이 아니다. 그것은 주님을 위해 주님과 함께 말하는 것이다.
누구든지 일반적으로 말할 수 있으나, 신언 즉 주님을 말해 내는 것은 세 가지로 구성된다. 먼저 우리는 거룩한 말씀을 배워야 한다. 우리는 거룩한 말씀의 지식을 통해 하나님과 하나님에 관한 것들에 대해 합당한 지식을 얻어야 한다. 우리는 성경을 연구해야 한다.(교회 건축을 위한 뛰어난 은사, 3장, 47-48쪽)
첫째로, 신언하기 위해 우리는 거룩한 말씀으로 흠뻑 적셔지고 스며든 사람이 되어야 한다. 누가복음 1장 46절부터 55절까지에 있는 마리아의 짧은 신언의 거의 모든 절과 모든 요점이 구약에서 인용된 것이다. 이것은 젊은 여자 마리아가 말씀으로 흠뻑 적셔져 있었음을 증명한다. 이것이 주님께서 그녀를 사람이 되신 구주의 어머니로 선택하신 이유이다. 주 예수님은 하나님의 거룩한 말씀에 대한 지식과 사랑이 가득한 가정에서 태어나셨다. 마리아의 예는 만약 우리가 신언을 하려면 말씀과 하나 되기 위해 말씀으로 흠뻑 적셔지고 말씀 안으로 들어가야 한다는 것을 보여 준다.(주의 회복의 오늘날의 전진, 4장, 61쪽)
우리 가운데는 특히 신약 《라이프-스타디(Life-study)》와 같은 생명 안의 출판물들이 많이 있다. 《라이프-스타디》는 말씀의 풍성의 저장고이다. 나는 타이베이(臺北)의 젊은 전시간 훈련생들에게 이 년 내지 사 년 동안 매일 아침 두 시간 내지 네 시간을 《라이프-스타디》를 읽는 데 보내라고 요청했다. 청년들 중 일부는 이렇게 했고, 모든 메시지와 〈회복역〉의 모든 각주도 다 끝마쳤다. 그들은 그들의 존재 속에 말씀의 지식과 체험을 많이 얻었으므로 그들이 일어서서 말하면 풍성이 흘러나온다. 주님께서 우리 가운데서 특히 청년들에게 신약을 그와 같은 방식으로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허락하시기를 원한다. 우리는 교회 안에서 이렇게 할 수 있는 이들이 필요하다. 우리 중 대부분이 신약 《라이프-스타디》를 철저히 다 읽어 내지 못할 수 있지만, 우리의 시간과 역량에 따라서 《라이프-스타디》의 메시지들 안으로 들어갈 수 있다.
우리는 주님의 말씀의 지식과 체험을 성경에 근거하여, 찬송가를 통하여, 생명 안의 출판물들을 통하여 얻을 수 있다.(그리스도의 몸의 건축을 위한 집회와 봉사의 성경적인 길, 18장, 289-290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