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304일: 사도행전 20장에서 바울이 성도들을 온전케 하기 위해 어떻게 실행했는지 성도들이 볼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한국복음서원 0 4,358 2021.04.22 11:11
304일: 사도행전 20장에서 바울이 성도들을 온전케 하기 위해 어떻게 실행했는지 성도들이 볼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성도들이 사도행전 20장에서 바울이 성도들을 온전케 하기 위해 어떻게 실행했는지 볼 수 있고, 그들 자신을 온전케 하는 법을 배우기 위해 말씀 안으로 깊이 들어갈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행 20:18, 20, 27, 31, 딤전 4:6, 딤후 2:2, 15).

행 20:18, 20, 27, 31 — 장로들이 오자, 바울은 그들에게 말하였다. “내가 아시아에 발을 들여놓은 첫날부터 줄곧 여러분과 함께 어떻게 지냈는지는 여러분이 알고 있습니다. … 그리고 나는 유익한 것이라면 무엇이든지 대중 앞에서나 이 집 저 집에서 주저하지 않고 여러분에게 선포하고 가르쳤으며, … 왜냐하면 내가 주저하지 않고 하나님의 모든 의결을 여러분에게 선포하였기 때문입니다. … 그러므로 여러분은 늘 깨어 있도록 하십시오. 내가 삼 년 동안 밤낮 쉬지 않고 눈물로 각 사람을 훈계하던 것을 기억하십시오.

딤전 4:6 — 그대가 이러한 것들을 형제들 앞에 제시한다면, 그대는 믿음의 말씀과 그대가 긴밀히 따른 좋은 가르침의 말씀으로 양육을 받아 그리스도 예수님의 좋은 사역자가 될 것입니다.

딤후 2:2 — 그대는 많은 증인들 앞에서 나에게 들은 것들을, 다른 사람들을 가르칠 자격이 있는 신실한 사람들에게 맡기십시오.

딤후 2:15 — 그대는 진리의 말씀을 곧게 잘라 내는 부끄러울 것 없는 일꾼으로서, 하나님께 인정을 받는 사람으로 자신을 드리도록 힘쓰십시오.

사역의 말씀 발췌
에베소서에서 바울은 은사들—사도들, 신언자들, 복음 전파자들, 목자들과 교사들—이 성도들을 온전케 하기 위한 것임을 말해 준다(4:11-12). 그리고 사도행전 20장은 에베소서의 기자인 사도 바울이 에베소의 성도들을 어떻게 온전케 했는지를 보여 준다. 에베소서는 에베소의 성도들에게 주어진 가르침을 제시하는 반면에, 사도행전 20장은 그 서신을 쓴 기자의 실행을 제시한다. 에베소서 4장의 가르침과 사도행전 20장의 실행은 동일한 사도로 말미암은 것이다. 바울은 성도들을 온전케 하라는 가르침을 주었으며 그것을 실행했다. … 
만일 당신이 나에게 성도들을 온전케 하는 법을 묻는다면, 나는 사도행전 20장을 읽으라고 말할 것이다. 길은 거기에 있다. 첫째, 우리는 성도들과 함께 있을 필요가 있다. 만일 나에게 어떤 지방에서 성도들을 온전케 할 부담이 있다면, 나는 그곳에 가서 바울의 본을 좇아 삼 년 동안 체류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심지어 바울이 에베소에 가서 머문 것은 형제들의 요청이나 초청에 의한 것이 아니었다. 그는 자원하여 삼 년 동안 에베소인들 가운데 거하였다. 둘째, 우리는 하나님의 의결에 관하여 우리가 알고 있는 모든 것을 성도들에게 가르쳐야 한다. 우리는 꺼리지 않고 하나님의 의결을 다 성도들에게 전한 바울 같은 사람이 될 필요가 있다(27절). 우리는 성도들 가운데 거하는 동안 하나님의 신약 경륜, 곧 그분의 영원한 계획에 관한 모든 것을 활짝 열어 주어야 한다. 우리는 어떻게 그분이 그분의 경륜에 따라 사람이 되심으로 신성에 더하여 인성을 얻으셨으며, 어떻게 그분이 십자가에서 칠중(七重)의 방식으로 죽으심으로 우주 안의 모든 문제를 해결하셨는지를 교통할 것이다. 우리는 또한 그분의 경륜에 관한 다른 많은 것들을 가르칠 것이다. …
무엇보다도 먼저 우리 자신이 말씀에 전념하여 온전케 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우리 자신이 온전케 될 때, 밤낮으로 한 집 한 집 성도들을 방문하여 그들을 양육하고 소중히 품으며, 때로는 눈물로 그들을 한 사람씩 가르칠 수 있다. 이것은 결국 모든 성도들을 온전케 할 것이다. 그들 모두가 능히 말할 수 있게 될 것이다. 각 부분이 그 분량대로 기능을 발휘할 것이다. 그렇게 하여 모든 성도가 기능을 발휘할 때 우리 가운데 성직자나 평신도가 없을 것이다. 우리와 함께 모이는 모든 성도가 온전케 되고 장비되고 갖추어져서 그리스도를 말해 낼 것이다. 이것은 주님의 마음의 갈망인 그리스도의 몸의 유기적인 건축의 성취를 가져올 것이다.(장로 훈련, 9권, 장로 직분과 하나님께서 정하신 길(1), 8장, 163-164, 171-172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