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283일: 한 달란트를 가진 모든 지체들이 일어나도록 기도합시다.

한국복음서원 0 5,807 2021.04.01 06:58
283일: 한 달란트를 가진 모든 지체들이 일어나도록 기도합시다. 

몸의 모든 한 달란트 받은 지체들이 일어나서 섬김으로써 교회가 전진하고 건축될 수 있는 길을 갖도록 기도합시다(마 25:14-19, 24-27).

마 25:14-19, 24-27 — 천국은 마치 타국으로 떠나면서 노예들을 불러 자기 소유를 맡긴 어떤 사람과 같습니다. 그가 노예들에게 각자의 재능에 따라, 한 사람에게는 다섯 달란트를, 다른 한 사람에게는 두 달란트를, 또 다른 한 사람에게는 한 달란트를 주고서 타국으로 떠났습니다. 다섯 달란트를 받은 사람은 즉시 가서, 그것으로 장사하여 다른 다섯 달란트를 더 벌었고, 마찬가지로 두 달란트를 받은 사람도 다른 두 달란트를 더 벌었으나, 한 달란트를 받은 사람은 나가서, 땅을 파고 주인의 돈을 감추어 두었습니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노예들의 주인이 돌아와 그들과 결산하였는데, … 그다음에 한 달란트 받은 사람도 나아와 ‘주인님, 주인님은 심지 않으신 데서 거두시고 키질하지 않으신 데서 모으시는, 마음이 굳은 분이신 줄 알았으므로, 두려워하며 물러가서, 주인님의 달란트를 땅에 감추어 두었습니다. 보십시오, 주인님의 것이 여기 그대로 있습니다.’라고 하자, 주인이 그에게 대답하였습니다. ‘악하고 게으른 노예야, 내가 심지 않은 데서 거두고, 키질하지 않은 데서 모으는 줄 알았으면, 너는 마땅히 내 돈을 돈 바꾸는 사람들에게 맡겼다가, 내가 돌아왔을 때, 본전과 이자를 되찾게 해야 했다.

사역의 말씀 발췌
나는 오늘 이 땅에서 전체가 섬기는 것보다 더 능력 있게 복음 전하는 것은 없다고 생각한다.
오늘 교회의 길은 바로 모든 사람으로 하여금 그들의 한 달란트를 내놓게 하는 데 있다. 오늘 우리는 주님께서 교회에게 한 달란트 가진 형제자매들만 주시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우리는 주님께 한 달란트 가진 자를 더 많이 주시도록 구할 수 있다. 우리가 모든 사람으로 하여금 그들의 한 달란트를 내놓게 할 수 있다면, 교회는 길이 있다. 오늘 다섯 달란트 은사를 가진 사람을 찾기란 매우 어려운 일이다. 그러나 만일 한 달란트를 가진 사람 다섯을 더하면 곧 다섯 달란트가 된다. 교회는 사람이 부족한 것이 아니다. 교회의 봉사는 바로 모든 한 달란트 가진 자들이 다 그들의 한 달란트를 내놓고 전체가 함께 일어나 복음을 전하고 주님을 섬겨야 한다. 하나님께 감사드린다. 그분의 말씀은 우리에게, 구원받은 사람 중에 한 달란트에 미치지 못하는 은사를 가진 사람이 하나도 없고, 각 사람에게는 최소한 한 달란트가 있음을 보여 준다. 누가복음 19장에서는 최소한 은 한 므나가 있다고 말하고, 마태복음 25장에서는 최소한 한 달란트가 있다고 말한다. 그러므로 주님을 섬기는 사람이라면, 최소한 한 달란트의 은사를 가지고 있다. 결코 한 므나보다 더 적게 가진 사람이 없고, 한 달란트보다 더 적게 가진 사람도 없다. 우리는 주님께 다만 우리의 한 달란트를 내놓지 않았다고 말할 수 있을 뿐, 결코 우리에게 한 달란트가 없다고 말할 수 없다. 게으르고 악한 종일지라도, 그는 주님께 반 달란트를 드리지 않고 한 달란트를 돌려드렸다. …
교회가 앞으로 전진할 수 있는가의 여부는 한 달란트 가진 모든 사람이 다 나오는가의 여부에 달려 있다. 여기서 나는 큰 소리로, 모든 한 달란트를 가진 자는 다 내놓아야 한다고 외치겠다. 이 세상에는 모든 한 달란트를 내놓았을 때의 효과를 대적할 만한 힘이 없다.(워치만 니 전집, 61권, 주의 회복 안의 성숙된 인도(1), 19장, 284-285쪽)
주님은 다섯 달란트보다 더 많은 은사를 받은 사람은 아무도 없다는 것을 우리에게 보여 주셨다. 교회에서 다섯 달란트 받은 사람은 이십 년에 한 번 나올지 모르지만 한 달란트 받은 사람은 매일 다섯 명씩 얻을 수 있다. 하나님의 자녀 중 어떤 사람이든지 가장 형편없는 상태에 있는 사람이라 할지라도 한 달란트는 가지고 있다. 한 달란트 받은 다섯 사람을 함께 둘 때 그것은 다섯 달란트 가진 한 사람과 같은 것이다. 만약 오늘 교회 안에서 한 달란트 받은 사람들이 모두 그들의 달란트를 가지고 일어난다면 우리 가운데 그렇게 큰 은사를 가진 사람들이 많이 필요하지 않을 것이다. 내가 말하거니와 한 달란트 받은 사람들이 다 일어난다면 온 세상을 정복할 것이다.(교회의 길, 135쪽(2001년 여름 훈련 집회 마태복음 결정 연구(2), 메시지 9에서 인용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