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272일: 성도들이 그 영의 외적인 충일을 체험하도록 기도합시다(2)

한국복음서원 0 6,408 2021.03.22 08:42

272일: 성도들이 그 영의 외적인 충일을 체험하도록 기도합시다(2) 


성도들이 그들의 영적인 일을 위한 능력을 가질 수 있도록 그 영의 외적인 충일을 체험하도록 기도합시다 (행 1:8 및 각주 82, 눅 24:49 및 각주 492, 행 2:1, 4, 4:31, 찬송가 , 271장 2절).


행 1:8 — 그러나 성령께서 여러분 위에 임하시면 여러분이 능력을 받아,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에서, 그리고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될 것입니다.”


행 1:8 각주 1, 여러분 위에 — 이것은 ‘여러분 안에’(요 14:17)와 다르다. 성령은 주님께서 부활하신 날 제자들 안으로 불어 넣어지셔서(요 20:22) 본질적으로 그들에게 생명의 영이 되셨다(롬 8:2). 동일한 성령께서 오순절 날 제자들 위에 임하시어 경륜적으로 그들에게 능력의 영이 되셨다. 누가복음 24장 49절 각주 2 참조.


눅 24:49 — 보십시오, 내 아버지께서 약속하신 것을 내가 여러분에게 보낼 것이니, 여러분은 높은 데서 오는 능력을 입을 때까지 이 성에 머물러 있도록 하십시오.”


눅 24:49 각주 2, 입을 때까지 — 생명의 영과 관련하여 우리는 그분을 호흡해야 하며(요 20:22), 능력의 영과 관련하여 우리는 엘리야의 겉옷으로 예표된 것(왕하 2:9, 13-15)처럼 우리가 그분을 제복으로 입어야 한다. 생명의 영은 생명수처럼 우리가 마셔야 하고(요 7:37-39), 능력의 영은 침례의 물처럼 우리가 그 안에 잠겨야 한다(행 1:5). 이러한 것들은 우리의 체험을 위한 한 영의 두 방면이다(고전 12:13). 생명의 영께서 내주하시는 것은 본질적인 것이며, 우리의 생명과 생활을 위한 것이다. 능력의 영께서 부어지시는 것은 경륜적인 것이며, 우리의 사역과 일을 위한 것이다.


행 2:1, 4 — 오순절이 되자, 그들이 모두 한곳에 모여 있었는데, … 그러자 그들이 성령으로 모두 충일되었고, 그 영께서 그들에게 말하게 하시는 것에 따라 갖가지 다른 언어들로 말하기 시작하였다.


행 4:31— 그들이 간구하기를 마치자, 모여 있던 곳이 진동하였고, 그들 모두가 성령으로 충일되어, 담대하게 하나님의 말씀을 말하기 시작하였다.


영한동번 찬송가, 271장 2절:

2. 우리 영-에 계신 성-령
주의 생명 영-이니
우릴 주-의 풍성 안-에
참여하-게 하시네
위로부터 임하시-는
능력-의 영 더-하여
주의 일-을 하게 하-고
주 섬기-게 하소서


사역의 말씀 발췌 

내적으로 성령으로 충만되는 것은 우리의 영적인 생활을 위한 것이며 우리의 영적인 생명이 성숙되도록 한다. 외적으로 성령으로 충일되는 것은 우리의 영적인 일을 위한 것이며 우리의 영적인 일에 능력이 있도록 한다. 생명을 위해 내적으로 성령으로 충만되는 것은 좋은 것이지만, 일을 위해서는 충분하지 않다. 베드로와 초기의 사도들은 오순절 이전에 내적으로 성령으로 충만되었다. 그러나 그들은 주님을 위한 일을 하도록 능력에 있어서 외적으로 성령으로 충일되지 않았기 때문에 주님을 위해 일할 수 없었다. 그러나 그들이 능력의 영이신 성령을 받아서 외적으로 성령으로 충일되었을 때, 그들은 주님을 위해서 위대하고 효과적인 일을 할 수 있도록 힘을 얻게 되었다.

우리 속에 계신 성령은 우리가 회개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들으며 주님을 알도록 해 주신다. 그러나 우리 위에 임하시는 성령은 다른 사람들이 회개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들으며 주님을 알도록 해 주신다. 구원받고 주님께로 온 이는 많지만, 그들은 다른 사람들을 구원받도록 인도하거나 주님을 알도록 인도하지 못한다. 그 이유는 그들에게 성령의 외적 충일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

많은 형제자매가 성경을 읽고 기도하며 참되게 주님을 사랑한다. 그러나 그들은 복음을 전할 때 해방되지 않고 주님을 위해 증언하는 것을 두려워한다. 그들은 심지어 집회에서 입을 여는 것도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된다. 그 이유는 그들이 내적으로는 성령을 가지고 있지만 외적으로는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만일 그들이 이 항목을 추구한다면, 어느 날 성령의 외적인 충일을 체험하게 될 것이고 그들의 영적인 상태는 커다란 전환을 갖게 될 것이다. 그들은 더 담대해지고 ‘얼굴이 두껍게’ 될 것이다. 그들은 다른 이들에게 증언하고, 집회에서 그들의 입을 열게 될 것이며, 대중 앞에서 복음을 전하거나 길거리에서 찬송하고 말씀을 전하는 것을 조금도 두려워하지 않게 될 것이다. ... 우리의 복음 그룹 안에 있는 형제자매들이 모두 외적으로 성령으로 충일된다면, 우리가 나갈 때마다 사람들은 감동을 받을 것이다. 나는 참으로 한 복음 그룹에 있는 모든 형제자매가 성령의 외적 충일을 추구함으로 능력을 받게 되기를 바란다. 우리가 일단 외적으로 성령으로 충일되면, 해방되고 담대해질 것이며 두려워하지 않게 될 것이다. 우리는 다만 어떻게 주님을 위해서 증언할지, 어떻게 사람들의 혼을 귀히 여길지를 알게 될 것이다. 사람들은 우리를 만날 때 감동받을 것이다. 우리가 주님을 위해서 증언하고 또한 일하기 원한다면 반드시 성령의 외적 충일을 구해야 한다. 나는 소수의 성도로 구성된 작은 그룹들에서 형제자매들이 이 문제를 추구하기를 바란다. 우리에게 성령의 외적 충일이 없다면 주님을 위해 일할 수 있는 능력을 갖지 못할 것이다. 이 능력을 얻기 원한다면 우리는 반드시 성령의 외적 충일을 추구해야 한다.(성경의 중점 진리, 3권, 27장, 51-53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