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253일: 성도들이 연합된 영 안에서 살도록 기도합시다.

한국복음서원 0 5,316 2021.03.02 07:08

253일: 성도들이 연합된 영 안에서 살도록 기도합시다. 


성도들이 하나님의 유기적인 구원의 비결이자 그리스도인의 생활과 교회 생활 전체의 열쇠인 연합된 영 안에서 끊임없이 사는 것을 배우고 실행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고전 15:45하, 6:17, 롬 8:2, 4, 16)


고전 15:45하 — 마지막 아담은 생명 주시는 영이 되셨습니다. 


고전 6:17 — 그러나 주님과 합하는 사람은 주님과 한 영입니다.


롬 8:2 — 왜냐하면 생명의 영의 법이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나를 죄와 죽음의 법에서 해방하였기 때문입니다.


롬 8:4 — 육체를 따라 행하지 않고 영을 따라 행하는 우리 안에서 율법의 의로운 요구가 이루어지도록 하신 것입니다.


롬 8:16 — 그 영께서 직접 우리의 영과 함께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들인 것을 증언하십니다.


사역의 말씀 발췌

우리는 모든 영적인 것들의 실재가 영 안에 있음을 볼 필요가 있다. 교회 자체가 영 안에 있고, 교회의 건축이 영 안에 있으며, 교회의 영원한 증거도 영 안에 있다. 이것이 우리 그리스도인의 생활과 교회생활의 중심과 비결과 열쇠이다.(위트니스 리 전집, 1975-1976년, 1권, 영 안에서 생활함, 2장, 713쪽)

우리는 이 놀라운 영 안에서 영을 따라 행해야 한다(롬 8:4). 우리가 이 영을 따라 행할 때 모든 것이 우리의 것이다. 승리를 추구할 필요가 없는데, 왜냐하면 우리가 이 영 안에서 행할 때 승리가 우리의 것이기 때문이다. 사실 승리에 대한 필요조차 없다. 우리는 원수가 있을 때만 승리가 필요하다. 그러나 영 안에서는 원수가 없다. 새 예루살렘에는 원수가 없을 것이고, 따라서 승리가 필요하지 않을 것이다. 마찬가지로 우리의 영 안에는 아무 문제가 없으며, 따라서 어떤 해결도 필요하지 않다. 우리가 이 놀라운 영 안에 있는 한, 모든 것이 좋다. 더욱이 여기에는 공급이 있다. 우리가 필요로 하는 것은 무엇이든 우리의 영 안에 있다. 우리에게 빛이 필요하다면 여기에 빛이 있다. 우리에게 위로, 기쁨, 평안, 안식, 능력 또는 인내가 필요하다면, 이 모든 것과 그 이상의 것이 우리의 영 안에 있다. 이런 이유로 성경 전체는 우리를 이 지점으로 이끌어서 우리가 영 안에서 행하고, 영 안에서 살며, 영 안에서 기도하고, 영 안에서 우리의 형제들을 사랑하며, 영 안에서 교통하고, 영 안에서 모든 것을 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우리가 영 안에 있을 때 모든 것이 놀랍다. 모든 문제는 해결될 뿐 아니라 완전히 사라진다. …

우리는 우리의 약함과 단점과 성질과 기타 실패를 잊어버리고 영 이외의 어떤 것에도 주의를 기울이지 말아야 한다. 언제나 우리는 다만 우리의 생각을 영으로 돌이키고 생각을 영에 두어야 한다. …

우리가 영 안에서 행동하고 말하며 움직이고 일하며 영 안에 머물면서 영 안에서 존재한다면 초월하게 될 것이다. 우리는 하늘들에 있을 것이고, 모든 원수는 우리의 발아래 있을 것이다. … 자연스럽게 우리는 주님을 누릴 것이고, 율법의 의로운 요구를 이룰 것이다. 우리는 무의식적으로 그리고 의도하지 않고도 율법이 요구하는 모든 것을 이룰 것인데, 그것은 우리는 율법의 요구를 능가할 것이기 때문이다.(위트니스 리 전집, 1966년, 2권, 서신서들에 있는 사람의 영과 함께하시는 신성한 영, 3장, 406-409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