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셉의 때에 기근이 있었던 것과 같이 오늘날 온 땅에 영적인 기근이 있다. 그러나 주님의 회복은 요셉의 창고처럼 음식이 가득한 창고이다.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들 가운데 있는 필요를 보았다. 그러므로 우리는 일어나서 창고 안의 음식들을 나누어 주어야 한다. (주님의 회복의 확산을 위한 지침, 1장, 21-22쪽)

문서의 일은 요셉의 곡식 창고를 열어 터키와 스리랑카에 있는 주님의 자녀들에게 양식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터키

터키에서 사역의 출판물이 번역되기 시작한 것은 2013년부터였습니다. 무료로 배포되는 일곱 권의 레마 확산 책자를 포함해 총 36권의 사역의 책자가 출판되었으며, 108곡의 찬송이 터키어로 번역되었습니다.

레마 확산을 통해 터키에서 2,000명이 넘는 독자들이 우리 출판물을 구독하기 시작했습니다. 그중 세 명은 책을 읽은 후 침례를 받았으며, 이후에도 계속해서 우리와 연락을 하고 있습니다. 터키의 한 그리스도인은 우리를 도와 만여 권이 넘는 책을 배포했습니다. 그는 우리 문서가 국내외에 있는 터키인들에게 큰 환영을 받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몇 년 전 우리는 흑해 지역에서 일부 레마 독자들을 만났습니다. 우리 출판물을 즐겨 읽고 계속해서 우리와 교통하고 있는 한 자매는 2019년에 크로아티아 자그레브에서 있었던 발칸반도 섞임 집회에 참석했습니다. 그녀는 자신의 친척들에게 복음을 전파할 부담을 갖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최근에 우리는 터키 남동부의 한 도시에서 여러 레마 독자들을 방문했습니다. 그중 한 명은 8년 전에 구원을 받은 매우 독실한 그리스도인입니다. 그는 우리 책을 귀하게 여겼고, 모든 그리스도인 친구들에게 레마 책을 소개하면서 구독하도록 권했습니다. 그는 지난 몇 년 동안 양육을 제대로 받지 못했는데 우리 책을 통해 많은 공급과 빛 비춤을 얻었다고 말했습니다. 또 다른 추구하는 이는 우리가 주님의 목적에 따라 사역의 말씀을 번역하기 위해 터키로 보내진 사람들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우리가 만난 사람들은 우리에게 번역하는 일을 멈추지 말아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스리랑카

사역의 말씀 번역 근황

스리랑카의 공식 언어는 싱할라어와 타밀어이며, 교육과 과학과 상업 목적으로 영어가 널리 사용됩니다. 사역의 말씀은 주로 싱할라어로 번역되고 있으며 타밀어 번역본은 인도에서 제공받고 있습니다. 현재 싱할라어 회복역 신약성경의 번역을 위해 세 명의 성도가 전시간으로 봉사하고 있습니다. 각종 사역의 책자와 교회들을 위한 집회 및 훈련 개요 번역은 두 명의 성도가 맡고 있으며, 아침 부흥을 위한 거룩한 말씀 번역은 총 다섯 명의 성도가 맡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번역된 책으로는 총 10권의 사역의 책자, 요한복음 라이프 스타디, 누가복음 라이프 스타디 제1권, 창세기 라이프 스타디 제1권, 그리고 복음과 목양과 훈련에 관한 책자 몇 권이 있습니다. 또한 2021년 5월 1일에 회복역 신약성경 번역을 시작한 이래로 마태복음, 마가복음, 누가복음의 본문과 각주 그리고 개요가 번역되었습니다. 더 나아가 총 200곡의 찬송이 싱할라어로 번역되었으며 그중 150곡이 녹음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요한복음이 오디오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사역의 말씀에 대한 성도들의 누림

아침 부흥을 위한 거룩한 말씀에 대한 성도들의 누림을 강화하기 위해 몇 명의 형제들이 매일 세 가지 핵심 내용을 정리한 후 3개 국어로 녹음하고 녹음 파일을 인터넷에 공유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주일 신언 집회가 더욱 풍성해졌으며, 어떤 추구하는 이들은 성도들이 공유한 녹음 파일을 듣고 집회에 참석하기까지 했습니다. 또한 성도들이 직접 사역의 말씀 안으로 들어가도록 아침 부흥을 위한 거룩한 말씀의 진도표에 따라 매주 화상 훈련이 진행되었습니다. 더 나아가 주중에는 라이프 스타디와 목양 가이드 추구 모임이 있습니다. 주님의 말씀이 성도들에게 큰 공급이 되었으며, 이러한 공급을 통해 성도들은 목양과 사역의 말씀 배포에 부담을 짊어지게 되었습니다.

문서 배포

미국과 인도에서 봉사하는 레마 동역자들의 도움으로 작년 6월부터 페이스북에 싱할라어로 번역된 레마 책자 광고를 시작했는데, 반년 만에 벌써 45,721명의 독자들이 페이스북 페이지를 방문했습니다. 그중 30명이 페이지를 좋아한다는 호감을 표했고 1,413명이 댓글을 달았습니다. 물론 스리랑카가 불교 국가인 만큼 댓글 중 다수가 부정적인 내용입니다. 그러나 매우 고무적인 것은 2,651명의 독자들이 자신의 신상을 밝히고 우리 출판물을 구독할 의향이 있다고 말한 것입니다. 작년 2월에는 인도에서 타밀어로 번역된 레마 책자 1,000부를 받아 와서 200부를 배포했으며, 스리랑카에 있는 교회들은 싱할라어로 번역된 일곱 권의 레마 책자를 200부 인쇄해서 배포했습니다. 몸의 동역과 주님께서 안배하신 환경에 따라 번역된 출판물을 사용하여 우리를 향해 열려 있는 독자들을 지속적으로 접촉하고 목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간증

트링코말리(Trinconmalee)의 한 목회자는 워치만 니의 일대기와 성경의 기본 계시라는 책을 읽은 후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주님의 말씀에 몹시 굶주려 있던 그에게 성도들은 '건강한 말씀의 본(A Pattern of the Healthy Word)'이라는 책을 주었습니다. 그는 진리를 깊이 있게 연구했고 완전히 진리로 점유되었습니다. 그 결과 그는 교파를 떠나 주님의 회복 안에 들어왔습니다. 그는 이제 가정을 열어 집회도 하고 지역의 형제들과 동역하여 주님을 섬기고 있습니다.

이 년 전 갈레벨라(Galewela)의 한 추구하는 자매가 만성 질환으로 괴로워하던 중 우연히 읽은 사역의 책자에 매료되었습니다. 아침 부흥을 위한 거룩한 말씀, 하나님의 경륜, 만유를 포함한 그리스도를 읽고 교파에서 함께 모이는 성도들에게 자신이 누린 진리를 공급했습니다. 몇 개월 전에 그녀는 몇 명의 형제들을 접촉해 자신과 함께 모이는 성도들을 도와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이 동역자들의 목양을 통해 15명이 침례를 받았고, 현재 그들은 금등잔대의 증거가 세워지기를 갈망하면서 매일 아침 부흥을 하고 진리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성도들의 권유로 엘라(Ella)에 사는 두 소녀가 여름 방학을 맞아 청년들을 위한 성경 추구 모임에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아침에는 성경을, 오후에는 영적 서적을 읽으면서 진리공과 1권, 생명공과 1권, 그리고 각주를 포함해 요한복음 전체를 마쳤습니다. 추구와 기도와 교통을 통해 두 소녀의 기질에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이전에 그들은 자주 다투고 춤과 영화와 같은 세속적인 오락을 즐겼지만, 주님으로부터 감동을 받은 이후 부모님께 순종하고 서로 화목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변화를 본 부모는 너무 놀라서 우리가 가르치는 내용이 무엇인지 알고 싶어 했습니다. 몇 명의 형제들을 접촉하고 사역의 책자를 직접 읽은 후에 그들은 진리에 대한 확신을 갖게 되었고 주님의 회복 안에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또한 그들은 교파에서 함께했던 몇 명의 성도들도 교회생활 안으로 이끌어 왔습니다. 2021년 1월에는 그들 지역에 교회의 증거가 세워졌습니다. 주님을 찬양합니다!

켈라니야(Kelaniya)의 한 목회자는 진리에 대한 지식에 한계를 느끼며 진리를 배우고자 여러 교파를 다녔습니다. 그러던 중 우리를 접촉했고 우리가 전한 메시지에 큰 감동을 받았습니다. 그는 우리 책을 깊이 있게 연구하기 시작했고 진리에 완전히 굴복했습니다. 일 년 반 전에 그는 동역자들을 초대하여 자신이 인도하는 성도들에게 진리를 전파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또한 그는 아침 부흥을 위한 거룩한 말씀과 하나님의 경륜을 높이 평가했고 자신을 따르는 성도들에게 이 책자들을 읽도록 격려했습니다. 2020년 12월에 20여 명의 성도들이 주님의 회복 안에 들어왔습니다. 이제 그들은 매일 아침 부흥을 하고 주님을 누리며 교회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 찬양을 드립니다!

문서의 용도는 광범위하고 오래 지속된다. 이것은 마치 ‘물이 흐르는 것’과 같이 우리가 깨닫지 못하는 사이에 사람들 안으로 침투해 들어간다. 문서의 효력은 말씀을 한 번 듣고 마는 것과 같이 얕지 않고 깊고 오래 지속된다. 지방에 있는 많은 교회들이 문서를 통해 세워졌다. 처음에 주님의 회복은 성도들이 사람들을 접촉하고 그들에게 주님의 회복을 소개함으로써 확산되었지만, 결국 추구하는 이들은 출판물을 통해 직접 유익을 누리게 되었다. (충성스럽고 부지런하게 진리를 전파함, 4장, p.82, 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