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섞임’이라는 표현은 그리스도의 몸의 지체들의 섞임과 관련하여 성경과 사역 출판물에서 주로 사용됩니다. 섞인다는 것은 어느 정도 균일한 전체로 결합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섞임’으로 번역된 헬라어 단어는 신약성경에 두 번 사용되는데, 그 의미는 “함께 섞다, 연합하다, 연결하다. … 여러 부분이 결합하여 하나의 유기적 구조, 곧 몸이 되게 하다. … 고전 12:24”(Thayer)라는 뜻입니다. 이 헬라어는 또한 “조절하다, 혼합하다, 조정하다, 균형을 맞추다, 조화를 이루다”라는 의미도 가지고 있습니다.
더 알아보기
2025년 카이로 국제 도서전 보고서
“정녕 주님은 자신을 숨기시는 하나님이십니다”(이사야 45:15)라는 말씀은 2025년 카이로 국제 도서전(Cairo International Book Fair, 이하 CIBF로 표기) 기간 동안 봉사자들에게 실제적인 체험이 되었습니다. 우리 인간의 생각과는 달리, 주님은 주로 조용하고 한산한 시간에 평안의 아들들을 부스로 보내셔서 귀하고도 신성한 만남들이 이루어지게 하셨습니다. 반대로, 인파가 많을 때는 부스를 찾아오는 방문객이 많지 않았습니다.
더 알아보기
사역의 말씀에서 발췌
2024년 국제 추수감사절 섞임 집회
하나님의 올렸다 내렸다 하심
많은 청년들은 하나님께서 올렸다 내렸다 하시는 것을 참지 못한다. 얼마간 오르락 내리락한 뒤에 그들은 그만두고 싶어한다.
우리 혼의 목자
살아 있는 우리의 목자가 되시기 위해서 그리스도는 생명 주는 영으로서 우리 안에 거하실 필요가 있다. 많은 경우 그분은 우리를 돌이키기 위해 우리와 함께 가신다.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