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458일: 성도들이 이주하는 것을 막는 요인들을 이길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한국복음서원 0 2,332 2021.09.23 10:20
458일: 성도들이 이주하는 것을 막는 요인들을 이길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주님께서 성도들을 그들의 기질과 선호와 이주하려는 갈망의 부족과, 그들이 이주하는 것을 방해하는 다른 요인에서 구출하셔서 그들이 어린양이 어디로 가시든지 따라갈 수 있게 되도록 기도합시다(행 1:8하, 8:1하, 계 14:4하).

행 1:8 하 — 여러분이 ...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에서, 그리고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될 것입니다.

행 8:1하 — 그날에 예루살렘에 있는 교회에 큰 박해가 일어났다. 그래서 사도들 외에는 모든 사람이 유대와 사마리아 전 지역으로 흩어졌다.

계 14:4하 — 그들은 어린양께서 어디로 가시든지 그분을 따라가는 사람들이며, 하나님과 어린양께 첫 열매로 드려지도록 사람들 가운데서 사 온 이들입니다.

사역의 말씀에서 발췌
비록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이주할 수 있또록 환경 안에서 많은 것을 준비하셨지만 우리는 여전히 이주를 실행함에 있어서 문제들을 가지고 있다. 그러한 문제들에는 우리의 본성과 습관과 가족 관계들과 친척들, 친구들, 직장 요인들, 지리적인 요인들과 재산 등이 포함된다. 그 안에는 외국어와 다른 습관과 새로운 환경에 대한 적응력의 부족도 있다. 더욱이 우리가 이주할 때 당하는 고난과 비용과 손실도 있다. 이러한 문제들이 우리로 하여금 주저하게 한다. 더 나아가 우리의 타고난 기질에 따르면 중국인들은 이주하기를 좋아하지 않는다. 우리는 우리의 본토를 떠나기 어렵다. 일반적으로 이주는 백인들에게는 상대적으로 쉽지만 중국인들에게는 어렵다. 우리가 강제로 이주를 당하지 않는한 먼 곳으로 가는 것이 아니라도 우리는 심지어 인근 지역으로 가는 것도 원하지 않는다. 우리의 국민성과 습관과 환경과 인간 관계들은 우리가 한 장소에 더 머물고자 하는 경향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에게는 이주와 관련하여 주님의 구출하심이 필요하다.
우리는 우리 자신을 위해서나 우리 가족을 위해서 이주할 필요는 없다. 그러나 우리는 주님을 위해, 주님의 복음을 위해 이주할 필요가 있다. 우리가 움직이지 않는다면 복음은 전진할 수 없다. 우리가 한 곳에 머문다면 복음은 후퇴하게 될 것이다. 복음이 전진하려면 우리는 이주해야 한다. 그러나 이주하기 위해서는 우리는 반드시 우리를 방해하는 문제들을 이겨야 한다. 우리는 주님께서 우리의 타고난 기질과 우리의 이주에 대한 갈망의 부족을 파쇄하시도록 허락해 드림으로써 이러한 문제들에서 구출받아야 한다. 우리는 또한 우리로 하여금 이주하는 것을 제한하는 모든 요인을 이길 수 있게 하시도록 주님께 구해야 한다.
우리는 이주와 관련하여 우리의 타고난 기질과 습관들을 파쇄하기 위해 주님이 필요하다. 우리는 죄와 세상을 이길 수 있게 해 주시도록 주님께 구해야 한다. 그렇지만 우리가 이주하는 것을 제한하는 모든 것을 이길 수 있게 해 주시는 것을 위해서도 주님께 반드시 구해야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다른 곳으로 이주하는 고통을 당하기 보다 한 장소에 머물고 싶어 한다. 우리에게는 주님께서 우리를 이러한 선호로부터 구출해 주시는 것이 필요하다. 주님께서 우리가 이주하는 것을 자원하도록 만들어 주시는 것이 필요하다. 그럴 때 우리는 절반의 그리스도인들, 곧 오기만 하고 가지는 않는 그리스도인들이 되지 않을 것이다. 주님의 은혜로 우리는 아브라함의 발자취를 따르는 체류자들이 되어야 한다. (위트니스 리 전집, 1950-1951년판, 2권 “계시에 따라 섬김” 8장 영문판 249-250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