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447일: 주님의 회복 안에 있는 청소년들이 교회의 건축을 위해 예수님의 인성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한국복음서원 0 88 09.13 14:51
447일: 주님의 회복 안에 있는 청소년들이 교회의 건축을 위해 예수님의 인성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주님의 회복 안에 있는 청소년들이 교회의 건축을 위해 예수님의 인성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출 25:10-11 및 10절 각주 2, 26:15과 각주 152, 살전 1:5하, 계 22:2하).

출 25:10-11 — “그들이 시팀 나무로 궤를 만들게 하되, 길이가 이 규빗 반, 너비가 일 규빗 반, 높이가 일 규빗 반이 되게 하여야 한다. 그것에 순금을 입히되 안과 밖으로 입히고, 그 둘레에 금테를 둘러라.

출 25:10 각주 1, 시팀 나무 — 시팀 나무(출 25:5, 10, 23, 26:15, 27:1)는 견고한 성격과 높은 표준을 지니신 그리스도의 인간 본성을 상징한다. 그리스도의 인성은 그분께서 이 땅에서 하나님의 증거가 되시기 위한 기본적인 요소, 기본적인 실질이다.

출 26:15 — “너는 시팀 나무로 성막을 세우는 데 쓸 널빤지들을 만들어라.

출 26:15 각주 1, 시팀 나무 — 널빤지들은 시팀 나무에 금을 입혀 만들어졌는데(출 26:29), 이 재료들은 궤를 만들기 위해 사용된 것과 동일하였다(출 25:10-11). 이것은 널빤지들이 궤의 확대와 연장이라는 것을 보여 준다. 마찬가지로, 널빤지들로 예표된 그리스도 안에 있는 믿는 이들은 하나님의 증거이신 그리스도의 확대와 연장이다(요 12:23-24, 고후 10:1, 빌 1:8, 20-21상). 거듭남을 통해 믿는 이들은 예수님의 높아진 인성과 덧입히는 신성한 본성을 받아 금을 입힌 시팀 나무 널빤지들이 되었다. 시팀 나무에 금을 입히는 것은 그리스도의 신성한 본성이 믿는 이들의 인간 본성과 하나가 되어 하나님의 표현이 되는 것을 의미한다.

살전 1:5하 — 우리가 여러분을 위하여 여러분 가운데서 어떠한 사람들이었는지는 여러분이 알 것입니다.

계 22:2하 — 그 나무의 잎들은 민족들을 치료하기 위해 있습니다.

사역의 말씀에서 발췌
주님의 회복의 장래는 젊은이들에게 달려 있다. 교회생활이 얼마나 많이 확산되고 유력하게 될지는 젊은이들이 교회생활 안에서 실행하는 인성 방면이 어떠한가에 달려 있다. 만일 그들 모두가 예수님의 인성을 취한다면, 로스앤젤레스에 있는 교회에 집회소가 연달아 더해질 것이라고 나는 여러분에게 장담할 수 있다. 우리는 인간 사회에 강한 증거가 될 뿐 아니라, 하늘에 있는 통치자들과 권세자들에게 강한 저항이 될 것이다. 더 나아가 이것은 로스앤젤레스에 있는 교회생활의 확장을 가져오는 결과에 이를 뿐 아니라 미국의 구원이 될 것이다. 사탄은 주님께서 그분의 회복을 위하여 미국을 필요로 하신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과거 오륙 년 동안 미국을 망치려고 애써 왔다. 그러나 나는 주님께서 그분의 주권 아래서 이 나라를 보존하시어, 전 세계에 걸쳐 교회생활을 회복하시고 확장하실 것이라고 믿는다. …
오늘날 교회 안에 있는 젊은이들이 지극히 중요하다. 그들이 예수님의 인성을 얼마만큼 체험하는가는 주님의 회복을 위하여 아주 많은 의미가 있다. 오늘날 교회는 가르침이 필요하지 않다. 교회는 예수님의 인성이 참으로 실현되는 방면에 부족함이 있다. 따라서 젊은이들은 주님의 인성으로 주님의 요구들을 만족시켜 드리기 위해서, 주님의 은혜를 힘입어 일어서야 한다. 원수의 마귀적인 간교함은 오늘날 젊은이들을 부패시키고 있다. 교회 안의 젊은이들 각자가 다른 종류의 인성을 지닌 다른 유형의 사람이 되어야 한다. 우리는 이 세대의 경향을 따르지 않고, 주님을 우리의 합당한 인성으로 체험하기를 배워야 한다. 이것이 주님께서 오시기 전에 이 땅 위에 강한 어떤 것을 건축할 것이다.(위트니스 리 전집, 1971년, 2권, 실재이신 그리스도, 14장, 194-196쪽)
무엇이 이 시대를 위한 합당한 치료책인가? 무엇이 이 세대를 위한 합당한 처방인가? 해답은 사람이신 예수님으로부터 오는 합당한 인성이다. 합당한 인성만이 오늘날의 세대를 위한 치료의 능력이다. 나는 주님께서 오늘날의 구부러지고 비뚤어진 세대를 위한 치료책으로 교회를 사용하시리라는 확신이 있다. 그러한 세대를 위한 치료책은 합당한 인성이 있는 교회이다. 나는 교회 안의 젊은이들이 예수님의 인성을 취한다면, 그들이 이 세대를 위한 합당한 치료책이 되리라는 완전한 확신이 있다.(위트니스 리 전집, 1971년, 2권, 실재이신 그리스도, 15장, 202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