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445일: 청년들이 생명 안에서 자라고 진리의 아는 것에 있어서 자랄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한국복음서원 0 1,835 2021.09.10 08:32
445일: 청년들이 생명 안에서 자라고 진리의 아는 것에 있어서 자랄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청년들이 주님께 자신을 드려서 생명 안에서와 진리를 아는 것에 있어서 자랄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엡 4:15, 벧전 2:2, 딤전 2:4, 딤후 3:15-17, 벧후 3:18상).

엡 4:15 — 오직 우리는 사랑 안에서 참된 것을 붙잡고 모든 일에서 그리스도, 곧 머리이신 분 안으로 자라야 합니다.

벧전 2:2 — 갓난아기들처럼 말씀의 순전한 젖을 사모하십시오. 그래야 여러분은 젖으로 자라서 구원에 이를 것입니다.

딤전 2:4 — 하나님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으며 진리를 온전히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십니다. 

딤후 3:15-17 — 또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았기 때문입니다. 이 성경은 그대가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 있는 믿음을 통하여 구원에 이르는 지혜를 얻도록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성경은 하나님께서 숨을 내쉬신 것이며, 가르치고 가책받게 하고 바로잡고 의로 교육하는 데에 유익합니다. 성경은 하나님의 사람을 온전하게 하며, 온갖 선한 일을 위하여 충분히 준비되게 합니다.

벧후 3:18상 — 여러분은 오직 우리의 주님이시오 구주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그분을 아는 지식으로 자라십시오.

사역의 말씀에서 발췌
젊은이들은 생명이 자라야 하고 진리를 아는 데에서 자라야 한다. 어릴 때부터 주님을 사랑하고 주님의 회복 안에서 그분의 길을 취한 사람들이 있는 것에 대해 주님을 찬양한다. 주님은 결국 이러한 사람들을 통해 무언가를 성취하실 것이다. 우리는 사무엘을 예로 들 수 있다. 사무엘은 어렸을 때 제사장인 엘리에게 보내졌다. 그것은 사무엘이 교육을 받게 하려는 것이었다. 사무엘은 많은 것을 배웠으며, 결국에는 위대한 신언자이자 저자가 되었다.
젊은이들은 반드시 생명의 성장과 진리를 배우는 것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 그 영 안에서는 생명을 가질 수 있고, 말씀 안에서는 진리를 가질 수 있다. 그 영 안에 있는 생명과 말씀 안에 있는 진리가 없다면, 우리에게는 자랄 수 있는 길이 없다. 그 영과 말씀은 전기를 전달하는 데 필요한 두 전선과 같다. 하나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우리가 주님께 진지하다면, 반드시 이 두 방면에서 자라야 한다. …
젊었을 때가 배우기에 가장 좋은 때이다. 그러므로 젊은이들은 기회를 놓치지 말아야 한다. 젊은이들이 주님께 신실하여 생명 방면과 진리를 아는 방면에서 성장한다면 중년의 때에 잘 장비되어 있을 것이고, 주님은 그들을 통해 그분의 움직임을 전진시킬 길을 갖게 되실 것이다. 사무엘과 같은 유용한 그릇은 주님께서 많은 것을 성취하시는 길이 될 수 있다. … 오늘날 젊은이들은 시간을 낭비하거나 어릴 때의 황금 같은 기회를 놓치지 말고, 나중에 주님께 유용하게 되기 위해 생명 방면과 진리를 아는 방면에서 자라야 한다.
주님은 그분께서 돌아오실 만한 가치가 있는 어떤 것이 이 땅에 없다면 돌아오지 않으실 것이다. 젊은이들은 신실한 이들, 즉 주님께서 그분의 다시 오심을 위해 쓰실 수 있는 이들이 되어야 한다. 우리가 생명 방면과 진리를 아는 방면에서 자란다면, 주님은 우리를 쓰실 것이다. … 회복 안에 있는 모든 성도가 이렇게 장비된다면 사회가 변혁될 것이다. 생명이 충분히 성장하고 진리를 온전히 안다면, 우리는 역동적이며 충격력이 가득할 것이다. 우리는 생명 방면과 진리를 아는 방면에서의 성장을 위해 주님의 말씀 안에서 그분과 함께 보낸 시간을 결코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한 시간은 결코 낭비가 아니다.(위트니스 리 전집, 1983년, 3권, 어린이와 젊은이에 관한 교통, 3장, 187-190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