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301일: 성도들이 그리스도인의 생활의 네가지 핵심적인 실행들 안에서 새로운 이들을 건축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한국복음서원 0 3,542 2021.04.19 09:48
301일: 성도들이 그리스도인의 생활의 네가지 핵심적인 실행들 안에서 새로운 이들을 건축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성도들이 성경 읽기, 항상 기도하기, 아침부흥 지속하기, 집회 참석하기의 그리스도인의 생활의 네 가지 핵심적인 실행들 안에서 새로운 이들을 건축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딤후 3:15-16 및 16절 각주 2, 살전 5:17-18 및 17절 각주 1, 잠 4:18과 각주 1, 애 3:22-24 및 24절 각주 1, 히 10:25).

딤후 3:15-16 — 또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았기 때문입니다. 이 성경은 그대가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 있는 믿음을 통하여 구원에 이르는 지혜를 얻도록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성경은 하나님께서 숨을 내쉬신 것이며, 가르치고 가책받게 하고 바로잡고 의로 교육하는 데에 유익합니다.

딤후 3:16 각주 2 첫 번째 단락, 하나님께서 숨을 내쉬신 것 — 이것은 성경, 곧 하나님의 말씀이 하나님께서 숨을 내쉬신 것임을 가리킨다.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것은 하나님께서 숨을 내쉬신 것이다. 따라서 하나님의 말씀은 영(요 6:63), 또는 호흡이다. 이와 같이 성경 말씀은 그 영이신 하나님의 체현이다. 그러므로 마치 인(燐)이 성냥의 본질적인 물질인 것처럼, 그 영은 바로 성경의 본질이며 실질이다. 우리는 우리의 영을 성경 말씀의 그 영과 마찰시켜 신성한 불이 붙도록 해야 한다.

살전 5:17-18 — 끊임없이 기도하십시오. 모든 일에 감사하십시오. 왜냐하면 이것이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여러분에 대하여 가지신 뜻이기 때문입니다.

살전 5:17 각주 1, 끊임없이 — 이것은 우리의 영 안에서 하나님과 끊임없이 교통하는 것이다. 이렇게 하려면, 강한 영으로(엡 6:18) 꾸준히 힘써야 한다(롬 12:12, 골 4:2).

잠 4:18 — 그러나 의인들의 길은 여명의 빛 같아 / 점점 더 밝게 빛나 한낮에 이른다.

잠 4:18-1 여명의 빛; 여명 곧 해 뜰 무렵의 빛은 다시 오시는 그리스도를 상징한다(눅 1:78, 벧후 1:19). 이 그림은 또한 우리가 매일 아침 부흥되는 것을 상징한다. 그리스도인의 삶은 해가 떠오르는 것과 같다(삿 5:31, 마 13:43). 그리스도인으로서 우리는 해를 따라 매일 아침 부흥되고 새로운 시작을 가져야 한다. 그런 다음 우리는 계속하여 떠오르고 점점 더 밝게 빛나 한낮에 이르러야한다.

애 3:22-24 — 여호와의 자애로 우리가 진멸되지 아니하니 /그분의 자비는 무궁하다네. 이것들이 아침마다 새로우니 / 주님의 신실은 크기도 하십니다. '여호와는 나의 몫 / 그러기에 나 그분께 소망을 둔다네.' 하고 내 혼은 말한다네.

애 3:241, 몫 —여호와께서 우리의 몫이신 것과 우리가 그분께 소망을 두는 것에 관한 이 말씀은 신약의 맛을 지니고 있다(골 1:12, 27), 예레미야는 여호와를 그의 몫으로 누렸고, 그의 소망을 자기 자신이나 백성이나 그 외에 다른 어떤 것에 두지 않고 오직 여호와께 두었다. 예레미야는 한 면으로 하나님께서 자애의 하나님이시고, 자비를 베푸시는 분이시며, 그분의 말씀이 신실하다는 것을 깨달았다(애 3:22-23). 또 한 면으로 예레미야는 우리가 여전히 아침마다 주님을 접촉하고, 우리의 모든 소망을 그분께 두며, 그분을 바라고, 그분의 이름을 부를 필요가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애 3:23-25, 55).

히 10:25 — 어떤 사람들에게 있는 습관처럼 우리 자신의 모임을 포기하지 말고, 오히려 서로 권유합시다. 그날이 가까이 오는 것을 볼수록 더욱더 그렇게 합시다.

사역의 말씀 발췌
그리스도인 생활의 네 가지 중요한 실행들은 성경 읽기, 항상 기도하기, 아침 경건의 시간을 지킴, 집회에 참석하는 것이다. …
당신이 단 이틀 전에 침례 받은 사람을 방문하려 한다면, 당신은 그를 먹이고 양육하기 위한 부담, 목적을 가져야 한다. 당신은 “…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성경 구절들을 알아야 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성경을 읽을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가 주 예수님을 믿은 첫날부터 우리는 성경 읽기의 실행을 붙들어야 합니다. 디모데후서 3장 15절, 16절은 ‘또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았기 때문입니다. 이 성경은 … 구원에 이르는 지혜를 얻도록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성경은 하나님께서 숨을 내쉬신 것이며, 가르치고 가책받게 하고 바로잡고 의로 교육하는 데에 유익합니다.’라고 말합니다.”라고 할 수 있다. 그런 다음 당신은 그와 교통하여 그에게 얼마간의 시간을 매일 성경을 읽는 데 따로 떼어 놓으라고 권할 수 있다.
당신은 계속해서, “성경 읽기는 좋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다른 것 곧 주님께 기도하는 것을 수반해야 합니다. 우리의 읽는 것은 기도와 연결되어야 합니다. 우리는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호흡으로 된 것이라는 말씀을 붙들고 단지 그것을 기도로, ‘주여, 모든 성경으로 인해 감사합니다. 모든 성경이 하나님의 호흡으로 된 것임을 감사합니다.’라고 기도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이런 식으로 성경 말씀으로 기도하기를 배워야 합니다.”라고 말하면서 그와 계속 대화하는 것이 좋다. …
이삼일 후 당신은 이 사람을 다시 한번 방문해야 한다. … “이틀 전에 우리는 당신과 성경 읽기와 기도에 대해 말했습니다. 이제 우리는 우리 그리스도인 생활에서 중요한 또 다른 실행 곧 아침 경건의 시간에 대하여 당신과 대화하고 싶습니다.”라고 말해야 한다. 당신은 아침 경건의 시간이 무엇인지 다음과 같이 설명해 줄 수 있다. “매일 아침, 성경을 읽고 주님과 대화하기 위해 약간의 시간을 들일 수 있도록 좀 더 일찍 일어나야 합니다. 당신이 주님과 대화하고 있을 때 당신이 필요한 것은 어떤 것이나 그분께 말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기도하는 것입니다. 당신은 이것을 너무 오래 할 필요가 없습니다. 아마 매일 아침 십 분이면 됩니다. 이것은 당신의 그리스도인 생활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당신은 이 실행에 대해 그와 대화하며 그것을 그가 실행하도록 권할 수 있다. 그런 다음 당신이 다시 방문하러 왔을 때, 당신은 그가 이것을 실행하는지 않는지를 점검해 볼 수 있다.
당신은 또한 “그리스도인 생활의 또 다른 중요한 실행은 집회에 참석하는 것입니다. 히브리서 10장 25절은 우리가 함께 모이는 것을 포기하지 말라고 말합니다.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별들과 같습니다. 우리 중 누구도 홀로 그리스도인의 생활을 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함께 모여야 합니다. 가정 집회와 소그룹 집회와 교회의 대집회가 있습니다.”라고 말할 시간을 내야 한다. …
만일 새로운 신자들이 건강한 그리스도인 생활을 살아가려면 그들은 이들 네 가지 것들을 실행해야만 한다.(하나님의 정하신 길의 훈련과 실행, 17장, 190-193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