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363일: 사람들을 주님께 인도하기 위해 필요한 원칙들을 성도들이 간절히 배울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한국복음서원 0 2,498 2021.06.21 09:05
363일: 사람들을 주님께 인도하기 위해 필요한 원칙들을 성도들이 간절히 배울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사람들을 주님께 인도하기 위해 필요한 원칙들을 성도들이 간절히 배우고 이러한 원칙들을 실행하여 합당한 시간에 합당한 방식으로 사람들에게 도달하여 '물고기를 잡는 법'을 배울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행 2:41, 4:4).

행 2:41 — 그의 말을 받아들인 사람들이 침례를 받았는데, 그날에 약 삼천 명의 사람들이 더해졌다.

행 4:4 — 그러나 말씀을 들은 사람들 가운데 많은 사람이 믿었는데, 남자의 수가 약 오천 명이나 되었다.

사역의 말씀 발췌
우리는 부담을 받은 후에 사람들에게 다가가는 방법, 즉 고기를 잡는 법을 알고 싶을 것이다. 어떤 일을 하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이 필요하다. 예를 들어 어떤 장군이 도시를 점령하기 위하여 군대를 이끌 때, 몇 가지 방법을 취할 것이다. 상황에 따라 그는 다른 방향에서 올 것이다. 더욱이 어떤 도시는 아침에 점령해야 하나 어떤 도시는 밤에 점령해야 한다. 어떤 도시는 북쪽에서부터 점령해야 하고 어떤 도시는 남쪽에서부터 점령해야 한다. 마찬가지로 사람들을 주님께 인도하기 위해서 우리는 합당한 시간과 합당한 방법을 아는 지혜를 가져야 한다. 여기에서 우리는 다만 원칙을 제시할 수 있을 뿐이다. 자세한 것을 배우기 위하여 당신은 그것들을 실행해야 한다. …
상인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시장을 만드는 것이다. 시장이 있으면 팔기가 쉽다. 그러나 시장이 없으면 아무도 사지 못할 것이다. 우리는 죄인 안에 필요를 만들어야 한다. 이 목적을 위하여 우리는 성경에서 사용할 가장 좋은 구절을 알아야 한다. 우리가 가장 좋은 구절에 익숙하다면, 그 구절들은 우리가 이러한 사람들을 다루는 데 편리하고 유용할 것이다. …
우리가 죄인들을 다룰 때 너무 많은 말을 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라. 상인들은 거래하는 비결을 알고 너무 많은 말을 하지 않는다. 너무나 많은 말을 하면 거래하지 못하게 될 것이다. 거래를 한 후에 상인은 구매자에게 서명하고 돈을 지불하게 한다. 우리에게 이것은 죄인에게 기도하라고 요청한다는 뜻이다.(위트니스 리 전집, 1964년, 4권, 집회와 복음 전파에서 섬기는 길, 5장, 182-183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