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255일: 성도들이 그들의 분투를 멈추고 주님과의 접촉 안에 머무름으로써 생명의 영의 법에 협력하도록 기도합시다.

한국복음서원 0 5,821 2021.03.04 08:00

255일: 성도들이 그들의 분투를 멈추고 주님과의 접촉 안에 머무름으로써 생명의 영의 법에 협력하도록 기도합시다. 


성도들이 그들의 분투와 힘쓰는 것을 멈추고 주님과의 접촉 안에 머물며 그분과의 접촉을 계속 유지하고 그분을 의존하는 영을 가짐으로써 생명의 영의 법의 내적인 운행에 협력하도록 기도합시다 (갈 2:20상, 롬 10:12-13, 살전 5:17, 엡 6:17-18, 찬송가 , 841장 5-6절, 371장 1절과 후렴).


갈 2:20상 — 나는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습니다. 그러므로 이제는 더 이상 내가 사는 것이 아니라, 그리스도께서 내 안에 사십니다.


롬 10:12-13 —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차별이 없습니다. 왜냐하면 한 분 주님께서 모든 사람의 주님이 되시고, 그분을 부르는 모든 사람에게 풍성하시기 때문이니, “누구든지 주님의 이름을 부르는 사람은 구원을 받을 것입니다.”


살전 5:17 — 끊임없이 기도하십시오.


엡 6:17-18 — 그리고 온갖 기도와 간구를 통하여 구원의 투구와 그 영의 검을 받아들이십시오. 그 영은 하나님의 말씀이십니다. 항상 영 안에서 기도하십시오. 이것을 위하여 힘을 다해 늘 깨어 있으며, 모든 성도들을 두고 간구하십시오.


영한동번 찬송가, 찬송가 841장 5-6절:

5. 주의 맘의 갈망 이루시도록
내 모든 것 주께 다 바칩니다
자신 고치려던 노력 버리니
내 안에 주 홀로 운행하소서
6. 헛된 노력 모두 떨쳐 버리니
주의 생명으로 날 변케 하여
지체들과 함께 건축하소서
주님의 완전한 표현 되도록


영한동번 찬송가, 찬송가 371장 1절과 후렴:. 1 and chorus:

1. 은혜의 주 예수 내게 늘 필요해
부드러운 음성 늘 평안 주시네
(후렴)
주님 늘 필요하니 항상 내게 오셔
매 순간 귀한 은혜 주시옵소서


사역의 말씀 발췌

자신의 행함을 잊어버리고 주님과의 접촉 안에 머물라. 그럴 때 여러분의 존재 안에 설치된 법이 자동적이고도 과학적으로 작용하여, 모든 세균을 죽이고 여러분을 괴롭히는 특이한 세균까지 처리할 것이다. 우리 모두가 이런 종류의 일을 체험했었지만, 문제는 우리가 주님과의 접촉 안에 머물지 않는다는 것이다. 가장 영적인 사람은 주님과의 접촉 안에 가장 많이 머무는 사람이다.

나는 거의 오십 년 동안 성도들을 가르치며 섬기고 있지만, 내가 그들에게 준 어떤 도움이 참되지 않은 것이었을까 봐 염려된다. 참된 도움, 실지적인 도움은 자동적인 법이 작용하도록 성도들이 주님과의 접촉 안에 들어가게 하는 것뿐이다. 생명의 영의 법이 그러한 사람 안에서 작용할 때, 그것은 그의 문제를 줄이고 해결하며 그의 어떤 세균들을 죽일 것이다. 이것이 참된 도움이다. 때때로 의사들은 우리에게 어떤 참된 치료를 해 주지 않은 채 단지 일시적으로 우리를 진정시키고 위로해 주기만 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우리는 때로 어떤 영적인 도움을 받았다고 느끼지만, 몇 주 후에도 여전히 아프다. 참된 도움은 생명의 영의 자동적인 법이 우리 안에서 작용하도록 주님과의 접촉 안으로 이끌어 주는 것이다. 사실상 우리는 다른 이들을 도울 수 없다. 비록 바울이 심었지만, 그가 생명을 줄 수는 없었다. 비록 아볼로가 물을 주었지만, 그가 자라게 할 수는 없었다. 하나님만이 자라게 하실 수 있다. 어떤 어려운 문제들에 관해 나는 일시적으로 여러분을 돕는다. 그러나 자동적으로 작용하는 법만이 실지적으로 근원을 죽일 수 있다. 생명의 영의 법만이 여러분의 타고난 생명을 감소시키고 실지적으로 세균을 처리할 수 있다. 이것이 참된 도움이다. …

과학적으로 작용하는 이 자동적인 법으로 돌아가자. 사랑하는 성도들이여, 다만 그분과의 접촉 안에 머물라. 여러분 안에 있는 어떤 것이 자연스럽게 과학적인 방식으로 작용하여 여러분을 위해 이 문제를 해결하고 저 문제를 처리한다. 여러분은 자신 안에 그러한 것이 있다는 것을 모를지라도 그러한 것이 처리되어 있을 것이다. 얼마 동안 이 접촉 안에 머문 후에, 여러분은 안에 일종의 정결하게 함, 처리, 해방, 일으킴, 하늘로 높이 솟아오름이 있었다는 것을 체험적으로 깨닫게 될 것이다. 이것은 이 자동적인 법의 과학적인 작용의 결과이다. 이것은 지금 여러분 안에 내주하면서 하나님으로서가 아니라 법으로서 작용하시는 하나님 자신이다.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 있는 생명의 영의 법이 나를 해방했다.(위트니스 리 전집, 1980년, 1권, 온전케 하는 훈련, 33장, 507-510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