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367일: 성도들이 복음의 씨를 뿌리는 것은 하나님의 생명을 사람들 안으로 전달하는 하나님의 말씀을 뿌리는 것임을 깨달을 수 …

한국복음서원 0 2,697 2021.06.24 09:22
367일: 성도들이 복음의 씨를 뿌리는 것은 하나님의 생명을 사람들 안으로 전달하는 하나님의 말씀을 뿌리는 것임을 깨달을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성도들이 복음의 씨를 뿌리는 것은 하나님의 생명을 사람들의 영 안으로 전달하여 그들으리 거듭나게 하는 하나님의 말씀을 뿌리는 것임을 깨달을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막 4:14, 20, 33, 행 8:4, 약 1:21과 각주 211, 벧전 1:23과 각주 232).

막 4:14, 20, 33 — 사람이 씨를 뿌린다는 것은 말씀을 뿌리는 것입니다. … 또 좋은 땅에 말씀이 뿌려진 사람들은 말씀을 듣고 받아들여, 어떤 사람은 삼십 배, 어떤 사람은 육십 배, 또 어떤 사람은 백 배의 열매를 맺습니다.” … 예수님께서 이러한 많은 비유로 그들이 알아들을 수 있을 만큼 말씀을 전하셨다.

행 8:4 — 흩어진 사람들은 두루 다니며 하나님의 말씀을 복음으로 전하였다.

약 1:21 — 그러므로 여러분은 모든 더러운 것과 가득 찬 악의를 버리고, 여러분의 혼을 구원할 수 있는 심어진 말씀을 온유하게 받아들이십시오.

약 1:21 각주 2, 심어진 — 여기서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 존재 안에 심어져서, 혼의 구원을 위한 열매를 맺기 위해 우리 안에서 자라는 살아 있는 식물로 비유된다. 우리는 이러한 말씀을 온유하면서도 완전히 복종하는 마음으로 아무 저항 없이 받아들여야 한다.

벧전 1:23 — 여러분이 거듭나게 된 것은 썩어 없어질 씨로 된 것이 아니라 썩지 않을 씨, 곧 살아 있고 항상 있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된 것입니다.

벧전 1:23 각주 2, 씨 — 씨는 생명을 담고 있다. 썩지 않을 씨인 하나님의 말씀은 하나님의 생명을 담고 있다. 그러므로 그것은 살아 있고 항상 있는 말씀이다. 우리는 이 말씀으로 거듭났다.

사역의 말씀 발췌
마가복음 4장의 기록에 따라 우리는 복음을, 생명의 씨로 자신을 심기 위해 오시는 놀라운 ‘하나님-사람’이라고 말할 수 있다. 이 생명의 씨는 주님의 말씀 안에서 전달된다. 이에 대해 4장 2절과 3절은 이렇게 말한다.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비유로 많은 것을 가르치셨는데, 가르치시는 중에 이렇게 말씀하셨다. ‘들으십시오! 씨를 뿌리는 사람이 뿌리러 나가서 ….’ ” 헬라어에서 ‘가르치셨다’라는 말은 미완료 시제로서 과거에 반복된 행동을 가리킨다. ‘씨를 뿌리는 사람’이라는 말은 노예-구주를 가리키는 것으로, 그분은 하나님의 아들이셨으며 자신을 생명의 씨로 그분의 말씀 안에서 사람들의 마음 안에 뿌림으로(14절) 그분이 그들 안에서 자라고, 그들 안에 살고, 그들 안으로부터 표현될 수 있게 하려고 오셨다. 여기에서 뿌려진 씨는 노예-구주의 입으로부터 나온 말씀이다. 그러므로 그분의 말씀은 씨이며, 이 씨 안에는 신성한 생명이 있다. 사실상 이 신성한 생명의 씨는 주님 자신이다. …
마가복음 4장에서 우리는 복음의 씨, 혹은 씨로서의 복음을 본다. 4장 3절에 의하면 주님이 가르치고 계셨을 때 그분은 뿌리고 계셨던 것이다. 이러한 뿌림은 하나님의 왕국을 이끌어 오는 하나님의 복음을 전하는 노예-구주의 복음 전파였다(1:14-15). 그것은 4장 26절에 있는 것처럼, 노예-구주께서 하신 말씀 안에 있는 이 생명의 씨를 뿌리는 것이었다. 이것은 그분의 복음 사역이 그분이 섬기는 사람들 안으로 신성한 생명을 뿌리는 것임을 가리킨다. 이 생명의 성장은 그분이 섬겼던 자들의 상태에 달려 있는데, 씨 뿌리는 자의 비유에서 묘사된 것처럼 그들의 각양 상태에 따라 다른 결말을 갖는다(4:1-20).(마가복음 라이프 스타디, 14장, 137-138쪽)
교회는 오직 씨이신 그리스도를 인성 안으로 뿌림으로써만 산출될 수 있다. 이 씨가 사람들 안에서 자라서 교회를 산출할 것이다. 말씀 안에 계신 그리스도 자신이며 인성 안으로 뿌려진 생명의 씨는 교회를 자라게 할 것이다. 교회는 일에 의해서 산출되는 것이 아니라 전적으로 생명의 성장에 의해서 산출된다. 그러므로 천국은 가르침이나 일에 의해서 산출되는 것이 아니라 생명의 산 말씀이신 그리스도를 인성 안으로 뿌림으로써 산출된다. 이 씨는 자랄 것이며 그 안에 있는 생명은 왕국을 산출할 것이다. 왕국은 절대적으로 자라는 생명의 문제이다. 왕국의 근원은 생명의 씨이신 그리스도이다. 부디 우리 모두가 왕국이 생명의 문제라는 사실로 깊은 인상을 받기 바란다.(마태복음 라이프 스타디, 36장, 446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