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ID/PW찾기
상세검색
가나다순
분류별
주제별
대상별
테마별
연회원이 되시면
E-BOOK카페 > 가나다순 검색
ㄱ ㄴ ㄷ ㄹ ㅁ ㅂ ㅅ ㅇ ㅈ ㅊ ㅋ ㅌ ㅍ ㅎ
[소책자] 부활의 하나님
[소책자] 부활의 하나님
원제 :
부제 :
저자 : 위트니스 리
메시지일시 :
메시지장소 :
발행일 : 2002.12.09
책보기
책찜하기
구매하기
책소개 목차
 
 
고난은 이 땅에 살고 있는 모든 사람들의 운명이다. 아무도 이것을 피할 수 없다. 어떤 사람은 우리가 주님을 믿고 그분을 경외하며 산다면 모든 질병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상상할지 모른다. 그러나 수많은 그리스도인들이 극심한 환난을 겪었으며, 하나님을 늘 생생하게 접촉하며 사는 어떤 성도들은 끊임없이 고난을 받아야 했다.
...
왜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사람은 인생을 살면서 고난을 받아야만 하는가? 왜 사람은 하나님의 자녀가 된 이후에도 여전히 고난을 겪어야 하는가? 그리고 믿는 이가 하나님께 더 많이 헌신하면 할수록 왜 그는 고난을 더 많이 받게 되는 것인가?
 
나는 젊었을 때 매우 많은 시간을 들여 고난에 관한 이러한 문제들을 숙고해 보았다. 그러나 당시 나는 주님을 단지 피상적으로만 알았기 때문에, 그 고찰을 통해 다음과 같은 결론들밖에는 얻을 수 없었다.
 
(1) 사람은 과오를 범하기 쉽다. 그러므로 교정 받기 위해 사람에게는 고난이 필요하다.
 
(2) 다름 사람을 위로하려면 고난이 필요하다. 왜냐하면 고난을 겪어 본 사람이 고난 당하고 있는 다름 사람을 참으로 위로하여 도울 수 있기 때문이다.
 
(3) 로마서 5장에서는 환란이 인내를 낳는다 (롬 5:3)고 말한다. 그러므로 우리가 인내심을 배우려면 고난을 통해 단련 받는 과정은 필수이다.
 
(4) 우리가 하나님께 유용한 그릇으로 빚어지려면 필연적으로 고난을 거쳐야 한다.
 
고난의 참된 의미는 무엇인가? 그것은, 옛 창조가 고난으로 인해 겪게 되는 극심한 파괴를 통해 부활의 하나님께서 그분의 피조물들에게 그분 자신을 나누어 주실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게 되어, 결국 그 파쇄된 옛 창조가 죽음의 과정을 통과하고 나올 때에는 하나님의 신성한 요소를 자신이 조성으로 갖게 된다는 것이다..
부활의 하나님
한국복음서원 이용안내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E-Mail : kgbr@kgb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