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461일: 성도들이 '성경 지대' 로 이주하는 부담을 받아들일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한국복음서원 0 1,985 2021.09.27 08:06
461일: 성도들이 '성경 지대' 로 이주하는 부담을 받아들일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미국의 교회들 안에 있는 성도들이 이주하기 위해 그들 자신을 준비하는 성도들에 의해, 준비하는 목표 도시들 안에 있는 성도들에 의해, 몸 안에서 성도들이 건축됨에 의해, 성도들이 주님의 분명한 인도를 구하며 이주의 문제에 관해 엄중하게 기도함으로써 '성경 지대' 로 이주하는 부담을 받아들일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계 14:4하, 행 13:1-3, 16:6-7, 9-10).

계 14:4하 — 그들은 어린양께서 어디로 가시든지 그분을 따라가는 사람들이며, 하나님과 어린양께 첫 열매로 드려지도록 사람들 가운데서 사 온 이들입니다.

행 13:1-3 — 안디옥에, 곧 그 지방에 있는 교회에 신언자들과 교사들이 있었는데, 그들은 바나바, 니게르라는 시므온,구레네 사람 루기오, 분봉왕 헤롯과 함께 자라난 마나엔, 사울이었다. 그들이 주님을 섬기며 금식하고 있을 때, 성령께서 말씀하셨다. “나를 위하여 바나바와 사울을 따로 세워라. 내가 그들을 불러 시킬 일이 있다.” 그래서 그들은 금식하며 기도한 후에 두 사람에게 안수하여 떠나 보냈다.

행 16:6-7, 9-10 — 성령께서 아시아에서 말씀 전하는 것을 막으셨으므로, 그들이 브루기아와 갈라디아 지역을 거쳐, 무시아에 이르러 비두니아로 가고자 하였지만, 예수님의 영께서 허락하지 않으셨다. ... 밤에 바울에게 이상이 보였는데, 어떤 마케도니아 사람이 서서 “마케도니아로 건너와서 우리를 도와주십시오.”라고 하며 그에게 간청하였다. 바울이 그 이상을 본 뒤에, 우리는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우리를 부르셨다는 결론을 내리고, 즉시 마케도니아로 가기를 힘썼다.

사역의 말씀에서 발췌
모든 곳에 이주에 대한 긴급한 필요가 있다. 합당하게 이주를 실행하기 위해 우리는 세 가지 측면에서 준비할 필요가 있다. 먼저, 이주하려는 성도들은 새로운 지방으로 이주하는 것을 준비해야 한다. 둘째, 이주를 위한 대상이 되고 선택된 도시에 거주하는 성도들도 준비를 해야 한다. 셋째, 이주는 몸의 움직임이므로 주님의 이주에 참여하기 위해 우리는 몸 안에서 서로 건축되어야 한다. 우리는 이 문제들을 주님 앞에 가져가 이것들에 대한 주님의 분명한 인도를 구해야 한다.
미국에서 주님의 현재의 움직임에 있어서 우리는 ... 주요 대도시로 이주해야 한다. ... 우리는 이러한 전략적인 도시들로 이주하여 그리스도의 몸을 위해 사람들을 얻을 수 있도록 기도해야 한다.
우리는 이주의 문제를 가볍거나 느슨하게 대하지 말아야 한다. 우리는 주님의 임재 안에서 이주를 매우 진지하게 다루어야 한다. … 그러므로 우리는 이 문제에 대해 많이 기도하고 진지하게 주님께 가져가야 한다. 오늘날 우리는 주님의 회복 안에서 중요한 시기에 있다. 이 시기에 우리는 그분의 움직임을 위해 그분과 함께 전진하도록 노력해야 한다.(위트니스 리 전집, 1969년, 3권, 이주에 관한 교통, 385-386쪽)
나는 어떤 성도들이 미국의 남동부와 남중부에 있는, ‘바이블 벨트(Bible Belt)’로 알려진 전략적인 도시들로 이주해야 한다고 느낀다. 특별히 우리는 버지니아, 노스캐롤라이나, 사우스캐롤라이나, 테네시 같은 주(州)에 주님의 회복을 확산해야 한다. 나는 이러한 주들에 추구하는 믿는 이들이 많을 것이라고 믿는다. 한 무리의 성도들이 이러한 주들에 있는 도시들로 이주한다면, 직장에서 일을 하거나 대학에서 공부할 때 주님을 추구하는 이들을 접촉하여 주님의 증거를 위해 그들을 얻을 수 있다.(위트니스 리 전집, 1981년, 1권, 하나님의 신약 경륜을 수행하고 바울의 완성하는 사역과 요한의 보수하는 사역의 중심 이상에 관심하며 그리스도의 몸의 움직임 안에서 이주하고 교회들을 세우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시기를 기다림, 1장, 514쪽)
이 형제들은 지난 일이 년 동안 내가 이주에 관하여 두 번 그들에게 부담을 준 것을 나에게 상기시켜 주었다. 노스캐롤라이나부터 애리조나까지 소위 ‘성경 지대(Bible belt)’라고 불리는 남동부 지역의 많은 곳들이 열려 있었다. 주님은 우리를 위해 많은 장소들을 열어 주셨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주하지 않아 그곳의 필요를 채우지 못했다.(주님의 현재의 움직임을 실행하는 길, 4장, 69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