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446일: 청소년들이 교회 생활과 교회의 봉사 안으로 들어갈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한국복음서원 0 1,390 2021.09.13 14:32
446일: 청소년들이 교회 생활과 교회의 봉사 안으로 들어갈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청소년들이 교회 생활과 교회의 봉사 안으로 완전히 들어올 수 있도록, 몇몇 동반자들과 함께 기능을 발휘하고 건축되기를 배울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아 1:7-8 및 8절 각주 81, 딤후 2:22, 1:6, 롬 12:11).

아 1:7-8 — 내 혼이 사랑하는 이여, 말해 주세요. 당신은 어디서 양 떼를 먹이시나요? / 한낮에는 어디서 양 떼를 쉬게 하시나요? / 어찌하여 나는 당신 벗들의 양 떼 곁에서 / 얼굴이 가려진 이처럼 되어야 하나요?” / “여인들 중 가장 어여쁜 이여, / 그대가 알지 못한다면 / 양 떼의 발자취를 따라가다가 / 목자들의 천막 곁에서 / 그대의 어린 염소들을 먹이도록 하오.”

아 1:8 각주 1, 따라가다가 — 그 여인이 사랑하는 분과 교통할 때 그녀의 사랑하는 분은 그녀가 합당한 교회생활에서 벗어난 곳을 떠나 교회(양 떼)의 발자취를 따라 그분을 따르며, 각 지방에 있는 교회들(목자들의 천막)에서 곧 그분께서 그분의 교회를 먹이시는 곳에서 그녀의 영적인 자녀들(어린 염소들)을 먹이라고 말씀하셨다. …

딤후 2:22 — 그대는 청년의 정욕을 피하고, 순수한 마음으로 주님을 부르는 사람들과 함께 의와 믿음과 사랑과 화평을 추구하십시오.

딤후 2:22 — 그대는 청년의 정욕을 피하고, 순수한 마음으로 주님을 부르는 사람들과 함께 의와 믿음과 사랑과 화평을 추구하십시오.

롬 12:11 — 열심을 내어 게으르지 않도록 하십시오. 영 안에서 불타서 주님을 섬기십시오.

사역의 말씀에서 발췌
젊은이들은 또한 교회의 집회들에서 기능을 발휘하기를 배워야 한다. 고등학생 연령의 젊은이들은 그들의 영적인 가정에서 어느 정도의 책임을 감당하기 시작해야 한다. 여러분은 교회의 정규 집회들에 참석해야 한다. 최소한 떡 떼는 집회와 교회의 교통 집회는 빠지지 말아야 한다. …
젊은 성도들은 반드시 이러한 책임을 감당해야 한다. 여러분은 집회에 올 때 반드시 입을 열고 여러분의 영을 해방해야 한다. 여러분은 증언하고 찬송을 부르며 찬미를 드려야 한다. 간단히 말해, 여러분의 영을 분발시켜야 한다. 나이 든 성도들이 지니고 있는 안정감을, 젊은 성도들이 영을 생생하고 힘이 넘치게 해방하는 것을 막는 장벽으로 보아서는 안 된다. 집회에서 여러분은 해방된 방식으로 찬송하고 기도함으로써 활동적이어야 한다. 더 나아가 여러분의 영은 높이 올라가야 하며, 여러분은 참되고 실지적인 증언들을 쏟아 내야 한다. 모든 젊은이 속에는 풍성한 근원, 살아 있고 신선한 공급이 있다. …
시간과 힘이 허락한다면 젊은이들은 또한 교회의 사소한 봉사들에도 참여해야 한다. 예를 들면, 안내 봉사, 집사실의 사무, 청소 등에 참여할 수 있다. 나는 타이베이 교회에서 어린 성도들이 많은 봉사를 수행하고 있는 것을 볼 때 즐겁다. 최근의 한 특별 집회에서 이백 명 정도의 성도가 접대를 받았다. 이 정도의 성도들을 받기 위해서는 식사 준비나 청소 등을 포함한 많은 봉사가 필요했다. 그런데 이러한 많은 봉사를 어린 성도들이 감당했다. 이것은 교회에게 축복이며, 또한 교회를 건축하는 것이기도 하다. 이러한 봉사들 안에서 어린 성도들은 동년배뿐 아니라 모든 연령의 성도들과 실지로 동역하고 교통함으로써 자연스럽게 교회생활 안으로 섞여 들어간다. 이것은 그들이 생명 안에서 자라고 그들의 기능을 나타내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이다.(위트니스 리 전집, 1968년, 2권, 주님의 회복과 하나님의 갈망의 성취, 10장, 114-115, 118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