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358일: 성도들이 복음 전파가 사람 얻는 어부가 되는 것임을 깨달을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한국복음서원 0 2,981 2021.06.15 08:28
358일: 성도들이 복음 전파가 사람 얻는 어부가 되는 것임을 깨달을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복음을 전파하는 것은 사람들을 얻는 이가 되는 것이며 이것은 그들을 '낚아' 생명에 이르게 하고 그들을 세상에서 천국 안으로 이끌 때까지 인내하며 계속해서 사람들을 접촉할 것을 요구함을 성도들이 깨달을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마 4:18-20, 눅 5:9-10 및 10절 각주 102, 행 11:18).

마 4:18-20 — 예수님께서 갈릴리 바닷가를 걸어가시다가 두 형제, 곧 베드로라 하는 시몬과 그의 형제 안드레가 그물을 바다에 던지고 있는 것을 보셨다. 그들은 어부였다.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나를 따라오십시오. 내가 여러분을 사람 얻는 어부가 되게 하겠습니다.”라고 말씀하시자, 그들이 즉시 그물을 버리고 예수님을 따라갔다.

눅 5:9-10 — 이것은 베드로 및 그와 함께 있던 모든 사람이 잡힌 고기를 보고 놀랐기 때문이다. 세베대의 아들들로서 시몬의 동업자인 야고보와 요한도 놀랐다. 예수님께서 시몬에게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이제부터 그대가 사람들을 얻을 것입니다.”라고 하시니,

눅 5:10 각주 2, 얻을 — 이것은 주님께서 베드로에게 기적적으로 고기를 잡게 하셔서 그를 부르신 것이었다(참조 요 21장 6절 각주 1 둘째 단락). ‘얻을 것입니다’에 해당하는 헬라어 단어는 ‘살아 있는’과 ‘잡다’라는 뜻을 가진 두 단어의 합성어이다. 따라서 산 채로 잡는 것, (전쟁에서) 포로를 죽이는 대신 생포하는 것을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어부들이 고기를 잡으면, 그 고기는 죽게 된다. 그러나 베드로는 주님께 부름받아 사람 얻는 어부가 되었는데(마 4:19), 이것은 사람들을 얻어 생명에 이르게 하기 위한 것이었다(행 2:38, 11:18).

행 11:18 — 그들은 이 말을 듣자 잠잠해졌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그렇다면 하나님께서 이방인들도 회개하여 생명에 이르도록 해 주신 것입니다.”라고 말하였다.

사역의 말씀 발췌
사람 얻는 어부가 되는 것은 사람들을, 죽음의 물이 있는 바다로 상징되는 세상에서 천국으로 이끄는 것이다. 이것은 사람들을 낚는 것, ‘사람들을 얻는 것’(눅 5:10) 곧 사람들을 생명에 이르게 하는 것(행 11:18)이 그들을 왕국 안으로 이끄는 것임을 의미한다. 오순절 날 베드로는 사람들을 천국 안으로 이끄는 사역을 시작했다. 그는 모든 부류의 사람들, 즉 유대인들뿐 아니라 이방인들을 이끌었다. 그는 사람을 얻는 참된 어부였다.
사람들을 얻는 데는 인내가 요구된다. 빠른 사람인 베드로는 이것을 마태복음 17장 24절부터 27절까지에서 배웠을 것이다. 베드로가 그리스도께서 반 세겔을 내시는 것에 관하여 성급히 대답한 후에, 주 예수님은 “시몬이여, 그대는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이 땅의 왕들이 누구에게서 관세나 인두세를 받습니까? 자기 아들들에게서입니까, 남들에게서입니까?”라고 물으셨고, 베드로가 “남들에게서입니다.”라고 말하자, 예수님께서 “그러면 아들들은 면제됩니다.”라고 말씀하셨다(25-26절). 그때 주님은 계속해서 “그러나 우리가 그들을 실족하게 해서는 안 되니, 그대는 바다에 가서 낚시를 던져, 먼저 올라오는 물고기를 잡으십시오. 그리고 그 입을 벌리면, 은화 한 닢이 있을 것이니, 그것을 가져다가 나와 그대를 위하여 그들에게 주십시오.”(27절)라고 말씀하셨다. 의심의 여지 없이 베드로는 낚시하러 가서 은화 한 닢을 물고 있는 물고기가 나타날 때까지 기다리는 괴로움을 당해야 했다. 결과적으로 베드로는, 사람 얻는 어부는 인내를 가져야 한다는 것을 배웠을 것이다. 우리가 사람 얻는 어부들, 곧 그리스도의 증가를 위해 사람들을 얻는 이들이 되려면 우리 또한 인내가 필요하다. 우리는 성급한 방식으로 증가와 번성을 가질 수 없다. 우리는 사람들이 ‘잡혀’ 세상에서 천국 안으로 이끌릴 때까지 인내를 가지고 거듭거듭 사람들을 접촉해야 한다.(신약의 결론, 믿는 이들Ⅰ, 9장, 112-113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