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291일: 성도들이 세 단계로 하나님께 영적인 희생제물을 드리는 바울의 본을 따를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한국복음서원 0 4,656 2021.04.09 07:35
291일: 성도들이 세 단계로 하나님께 영적인 희생제물을 드리는 바울의 본을 따를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성도들이 구원받은 죄인들, 곧 그리스도의 지체들을 세 단계로 하나님께 살아있는 희생제물로 드리는 바울의 본을 따를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롬 15:16, 12:1, 골 1:28-29).

롬 15:16 — 이 은혜로 나는 이방인들을 위한 그리스도 예수님의 사역자, 곧 하나님의 복음에 수고하는 제사장이 되었습니다. 그것은 이방인들이 성령 안에서 거룩하게 되어 하나님께서 기쁘게 받으실 만한 제물이 되게 하려는 것이었습니다.

롬 12:1 — 그러므로 형제님들, 내가 하나님의 자비로 말미암아 여러분에게 권유합니다. 여러분의 몸을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도록 거룩하고 살아 있는 희생 제물로 드리십시오. 이것이 여러분의 합리적인 봉사입니다.

골 1:28-29 — 우리가 그분을 전파하여 온갖 지혜로 각 사람에게 권면하고 각 사람을 가르치는 것은, 각 사람을 그리스도 안에서 충분히 성장한 사람으로 하나님께 드리기 위한 것입니다. 이것을 위하여 나도 내 안에서 능력으로 운행하시는 분의 운행에 따라 수고하며 분투하고 있습니다.

사역의 말씀 발췌
우리는 제사장이 주로 하는 일이 제사를 드리는 것임을 말했었다. 신약의 제사장이 드리는 제사와 구약의 제사장이 드리는 제사는 현저하게 다르다. 구약에서는 양이나 소를 제물로 드렸으나 신약에서는 그리스도 안으로 구속되어 그리스도와 연합된 죄인을 제물로 드린다. 구약의 양이나 소 같은 제물은 오실 그리스도를 예표했다(히 10:5-7). 그러나 구속받은 죄인은 이미 오신 그리스도 안에서 그리스도의 몸의 지체가 되었다. 신약의 복음의 제사장은 그들을 살아 있는 영적인 제물로 하나님께 드린다. 베드로전서 2장 5절은 또한 “그러면 여러분 자신도 살아 있는 돌들로서 영적인 집으로 건축되어,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하나님께서 기쁘게 받으실 영적인 희생 제물을 드리는 거룩한 제사장 체계가 됩니다.”라고 말한다. 이것은 하나님의 갈망이 그분께서 거하실 영적인 집을 얻으시고 그분을 섬길 제사장 무리 곧 제사장 체계를 얻는 것임을 말해 준다. 제사장인 우리는 동역 안에서 단체적으로 봉사하는데, 이것은 2장 9절에 언급되었듯이, ‘여러분을 어둠에서 불러내시어 자신의 기묘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분의 미덕들을 널리 알리게’ 하기 위한 것이다. 하나님의 경륜을 따라 하나님께서 기쁘게 받으실 영적인 제사는 바로 구원받은 죄인이다. 그러므로 복음을 전하는 것은 죄인을 구원해 주님 앞에 오게 하고, 그리스도의 지체로 하나님께 제물로 드리도록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와 사함과 구속 등을 선전하는 것이다.
제사를 드리는 두 번째 단계는 믿는 이가 생명 안에서 자라도록 그들을 양육하여 그들 자신을 제물로 하나님께 드리게 하는 것이다. 이것은 로마서 12장 1절에서 말하는, 하나님의 자비로 말미암아 그들에게 권유하여 그들이 자신을 살아 있는 제물로 하나님께 드리게 하는 것이다. 세 번째 단계는 제사장인 우리가 바울이 쓴 골로새서 1장 28절과 29절에서 말하는 온갖 지혜로 각 사람에게 권면하고 가르쳐서 그들 각 사람을 그리스도 안에서 충분히 성장한 사람으로 하나님께 드리는 것이다. 이것은 우리가 수고하고 분투해야 하는 것이다. 우리가 가진 것이 그리스도여야 하고, 우리가 드린 것도 그리스도여야 한다.(참조 고전 14:26과 각주 1) 이러한 사람이 신약의 복음의 제사장이다.(하나님께서 정하신 길의 최신 말씀과 그리스도의 파루시아의 징조, 2장, 27-29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