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256일: 성도들이 그들의 영을 주의하고 그들의 마음을 지킴으로써 생명의 영의 법에 협력하도록 기도합시다.

한국복음서원 0 6,822 2021.03.05 07:15

256일: 성도들이 그들의 영을 주의하고 그들의 마음을 지킴으로써 생명의 영의 법에 협력하도록 기도합시다. 


성도들이 그들의 영을 주의하고 그들의 영에 주목하며, 생명의 입구와 출구이자 생명의 스위치인 그들의 마음을 지킴으로써 생명의 영의 법의 내적인 운행에 협력하도록 기도합시다(말 2:15하, 잠 4:23)


말 2:15하 — 그러니 너희의 영을 주의하고


잠 4:23 — 늘 깨어 네 마음을 지켜라. / 마음에서 생명의 근원이 나오기 때문이다.


사역의 말씀 발췌 

여러분은 여러분 안에 있는 영으로 돌이켜야 하고, 자신이나 자신의 실패나 자신의 성질이나 자신의 육체에는 관심을 기울이지 말아야 한다. 로마서 8장은 우리 안에 계신 생명의 영께서 그리스도이시라는 것을 보여 준다. 우리는 우리의 생각을 다시 영으로 돌이키고 지속적으로 우리의 영을 관심할 필요가 있다. 이러한 방식으로 우리는 영 안에서 살며 영을 따라 행한다. 그럴 때 생명의 영께서 우리 안에서 운행하시어 우리를 공급하시고 해방하시며 구출하실 것이다. 그 결과 우리는 이길 수 있게 된다.(위트니스 리 전집, 1965년, 3권, 서신서들에 있는 그 영, 2장, 449쪽)

마음은 영과 혼을 연결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영과 혼 사이에 있다. 그러므로 생명이 영 안에 들어가려면 반드시 마음을 통과해야 하며, 생명이 영 안에서 나오기 위해서도 반드시 마음을 통과해야 한다. 그러므로 마음은 생명이 반드시 통과하는 길이므로 생명의 입구와 출구라고도 할 수 있다. …

마음이 찬성할 때 생명이 통과할 수 있다. 마음이 찬성하지 않으면 생명이 통과하지 못한다. 어떤 때에는 우리의 마음이 부분적으로 찬성한다. 양심은 찬성하는데 다른 부분들이 찬성하지 않거나, 생각은 찬성하는데 감정이 찬성하지 않는다. 이럴 때에도 생명은 통과하지 못한다. 그러므로 마음은 실로 생명의 입구와 출구이다. 생명을 받아들이는 것이 마음에서 시작되는 것처럼 생명을 살아 나타내는 것도 마음에서 시작된다.

마음은 생명의 입구와 출구이므로, 생명이 들어가고 나오는 것은 다 마음에 달려 있다. 이뿐 아니라 마음은 생명의 스위치이다. 마음이 닫히면 생명은 들어오지 못하며 나갈 수도 없다. 그러나 마음이 열릴 때 생명은 그 안에 들어올 수 있고 또한 자유롭게 나가도록 조절될 수 있다. 하나님의 생명은 마음의 어떤 부분이 닫히면 그 부분을 조절할 수 없지만, 마음의 어떤 부분이 열리면 그 부분을 조절할 수 있다. 그러므로 마음은 실로 생명의 스위치이다. 생명은 큰 능력을 갖고 있지만 우리의 작은 마음의 통제를 받는다. 사람 속에서 그 능력이 일할 수 있는지는 우리의 마음이 완전히 열렸는지에 달려 있다. 이것은 마치 발전소의 전력이 강하지만 방 안의 작은 스위치의 통제를 받는 것과 같다. 이 스위치가 켜지지 않으면 전기는 들어올 수 없다.(생명의 인식, 10장, 200-202쪽)